이번에 체험할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강화유리 케이스입니다.

이 케이스는 튜닝에 효과와 더불어 인테리어 효과?를 제공하는 케이스로 사이드 패널로 아크릴이

아닌 강화유리를 채택하여 고급스러움을 더 해주고 있습니다.

과거에 마이크로닉스 철재 케이스를 주로 사용했던 시절 심플한 다자인과 튼튼함에 구매와 추천을
많이 했던 만족스러운
브랜드였는데 이번 Master ARES Z300 강화유리 케이스를 만져보니 
역시 "명불허전" 마이크로닉스였습니다.

리뷰를 통해서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강화유리 케이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패키지 박스를 들었을 때 무게감이 상당했습니다. 아마도 유리 무게가 한몫한 듯..



측면에는 제품의 제원에 대한 표기가 있는데요. 확대를 해보겠습니다.



5.25" ODD 1개 장착 가능, 3.5" HDD 2개 장착, 2.5" SSD 4개 장착이 가능하며
( 3.5" HDD 사용하지 않을 때 ) VGA 카드 380mm까지 장착이 가능한 케이스입니다.





강화유리가 들어간 제품이라 그런지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포장으로 되어있습니다.

꽤 튼튼해 보이더라고요.


 

 

   스펙정보





다나와 최저가 65,000원대로 프리미엄 가격대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

※ 제조사의 상세 내역에 드라이브 베이 설명 중 3.5" x 2ea 표기가 되어야 하는데 오타가 있네요.

 


 

    제품 살펴보기

 



미들타워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강화유리 케이스의 모습입니다.

전면의 샤프한 외형은 LED와 조화시 그 디테일이 살아나는 상당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측면에 강화유리가 부착되어있어 내부 튜닝을 외부에서 감상할 수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멋진 케이스입니다.



전면에  White LED 120mm 쿨러 2개 장착되어 있어 케이스 내부로 공기를 빨아들이는 역할을 합니다.



전원 버튼은 케이스를 책상 위 또는 바닥에 놓아도 직관적으로 누를 수 있는 적당한 각도로

깎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참..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강화유리 케이스는 Reset 버튼을 제공하지 않네요.



전면에 RGB LED 커버를 열면 내부에 5.25" ODD 을 장착할 수 있는 베이가 보입니다.


튜닝을 목적으로 하는 케이스들은 대부분 ODD 장착이 불가능해서 Blue-Ray ROM 장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은 그러한 부분은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전면 패널 상단에 위치한 RGB LED 효과를 조절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스위치 구조로 꾹.. 꾹..


눌러주면 LED 효과가 변합니다. LED 효과는 다음 세션에서 동영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스테레오 / 마이크 단자와 USB 3.0 포트 2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케이스 상단에 자석으로 부착되는 더스트 필터가 있어 청소 및 관리에 편리함을 제공해줍니다.


이거 괜찮다.!!



케이스 상단에는 120mm 팬 3개 또는  360mm 수냉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수냉 라디에이터 장착시에는 ODD 유닛을 제거해야 한다고 하네요.




케이스 뒷면에 120mm 팬과 메인보드 후면 커버 홀의 모습입니다.




VGA 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가이드 부분과 파워 서플라이 들어가는 하단 공간의 모습입니다.



강화유리는 약 3mm 두께로 상당히 두툼합니다.



강화유리 안쪽에는 케이스와 닫는 부분이 마스킹 필름으로 처리가 되어있어 케이스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방지해주고 있으며,




케이스와 손 나사에는 고무 재질의 패드가 있어  강화유리를 장착시 
안정적으로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전면에 달린 듀얼 120mm 쿨링팬의 모습입니다.



특히  아래쪽의 쿨링팬은 시스템 내부와 파워서플라이 커버 부분에 반반 걸쳐있어 2공간에 냉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메인보드가 연결되는 섀시 뒤에는 2.5" SSD 2개를 장착할 수 있는 가이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손나사를 풀러 위쪽으로 살짝 들어주면 형태로 탈착 또는 반대 형태로 부착이 가능합니다.


파워서플라이 커버 앞쪽에 위치한 3.5" HDD 2개 또는 SSD 2개를 장착할 수 있는 베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3.5" HDD의 경우는 진동 방지를 위한 고무가 부착되어있어 나사 조립 없이 살짝 벌려서 끼는
구조로 되어있어 편안한
조립이 가능합니다.





파워서플라이가 장착되는 공간에는 더스트 필터가 장착되어 파워서플라이에 공기가 유입되는
먼지를 어느 정도 걸러낼 수 있습니다.


 


 

    케이스 조립




컴퓨터 조립 시 특별하게 어려운 점은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파워가 밑에 장착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메인보드 보조 4핀 또는 8핀의 길이가 넉넉한지 사전에

체크해야 하는 부분은 필수가 될 거 같네요.



다만 사용하지 않는 케이블을 수납하는 부분에는 공간이 살짝 부족한 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미니 보드를 사용하는 덕에 케이스 내부가 아주 널찍해 보이네요.





메인보드 보조 케이블이 구멍도 널찍하게 되어있어서 조립 시 케이블을 넣고 빼는 작업 시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LED 효과

 



전면 패널에 부착되어있는 RGB LED 컨트롤러의 모습입니다.




RGB 팬 컨트롤러는 사진과 같이 →, ← 방향을 맞춰서 연결하면 됩니다.




여분의 컨트롤러 핀은 보호 캡으로 씌워져 있습니다.



전원 버튼 주변에 White LED가 들어옵니다.




전면 패널의 커버와 파워 서플라이 커버의 RGB LED 


 




그리고 전면 2개, 후면 2개의 120mm 팬의 White LED 모습입니다.



LED 효과를 동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강화유리 케이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편리한 조립, 튼튼하게 고정되는 사이트 강화유리 패널, RGB LED 효과 등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강화유리 케이스는 가격 대비 허접하지 않은 기본기가 탄탄한
케이스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유일하게 옥에 티라고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이 전/후면에 팬에 RGB LED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RGB LED 팬 지원이 기본으로 들어갔으면 좋았을 거 같다는 생각이 머리를 떠나지 않네요.


이상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강화유리 케이스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한미마이크로닉스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강화유리, #케이스,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원문출처 : http://www.idsam209.com/1620



profile

 매일 매일 또각 또각

 

블로그 :  http://www.idsam209.com

 

 
4K TV 리뷰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리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