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64 레이어 3D NAND 기술이 적용된 " WD BLUE 3D SSD 250GB " 입니다.


오~ 구형 컴퓨터에도 최신 기술이 들어간 SSD를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오는군요.

일단 사용해보니 빠릅니다. ^^


리뷰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패키지 

 


패키지가 너무 심플해서 언박싱 동영상을 이번엔 쉴께요~



패키지 전면에는 WD BLUE라는 글씨과 블루칼라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패키지 하단에는 읽기 550MB/s / 쓰기 525MB/s 속도를 지원한다고 표기되어있고요.



한쪽 측면에는 유통사 도우정보의 정품스티커, SSD 용량 250GB, 보증기간 3년으로 표기되어있습니다.

※ 2018년 3월부로 3년 → 5년으로 보증기간이 늘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뒷면에는 제품 시리얼정보가 보이는 구조로 되어있네요.



측면에 WD BLUE 3D NAND SATA SSD 글자가 시원하게 인쇄되어 있네요.



패키지를 벗겨보면 투명 플라스틱 폴리백 케이스에 SSD가 담겨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WD BLUE 3D SSD 250GB의 모습입니다. 2.5" 규격으로 상판은 플라스틱



하판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어 전체적으로 가볍습니다.



일반적인 2.5" HDD와 비슷한 구조로 SATA 데이타 케이블과 파워 케이블을 사진의 위에

연결하면 됩니다.



각 커넥터를 연결할 때는 동그라미 부분의 모양을 잘 맞춰서 연결하면 됩니다.



알루미늄 소재가 사용된 하우징 하판는 좌/우측면에 가이드 연결이 가능한 나사 홀이 각 2개씩

있으며



하단부에도 케이스 또는 가이드에 연결이 가능한 나사 홀이 4개가 있습니다.

 

 

 

      설치 

 



설치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열심히 고생해준 플랙스터 SSD를 꺼내보았습니다.


몇 년 만에 꺼내보는건지 모르겠네요.



HDD 가이드에 WD BLUE 3D SSD 250GB를 장착하고



컴퓨터 본체에 장착 후 데이터 / 파워 케이블을 연결해줍니다.



컴퓨터를 부팅하여 CMOS 상에서 WD BLUE 3D SSD 250GB가 정상적으로 인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즈가 실행되면 제어판 → 관리 도구 → 컴퓨터 관리 → 디스크 관리에서 디스크 활성화 및

포맷을 진행합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사용할 수 있는 디스크로 설정되어 사용 가능한 디스크가 됩니다.

 


 

      몇가지 테스트 

 


먼저 Crystal disk info 프로그램으로 디스크 상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플렉스터 PX-256M5Pro를 살펴보았는데요. 사용횟수 2,236회

사용시간 644시간으로 어마어마한 시간을 자랑합니다.



이어서 WD BLUE 3D SSD 250GB를 살펴보았는데요. 아주 싱싱하네요.

 

다음은 Crystal disk Mark 테스트를 보았습니다.



사용 중인 메인보드는 ASUS B85M-G로 조금 연식이 있는 구형이지만,

WD BLUE 3D SSD 250GB의 경우 스펙상의 정보인 순차 읽기 550MB/s / 순차 쓰기 525MB/s 속도와

거의 근접한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WD BLUE 3D SSD 250GB에 윈도우즈 10 설치하고 다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스펙 정보보다 성능이 상향되는군요. 오~ OS의 최적화가 이리도 무서운 거군요.

 

다음은 AS SSD Benchmark 프로그램을 이용한 테스트입니다.

 


테스트한 프로그램은 신뢰하긴 힘들지만 엑세스 타임 0.039ms / 0.681ms 상당히 빠른 시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확실하게 3D NAND에서 액세스 속도가 빠르게 나타납니다.

 


이 또한 WD BLUE 3D SSD 250GB에 윈도우즈 10을 설치하여 다시 테스트해보니 전체적인 속도가

향되었습니다.


아.. 이제는 윈도우즈 7을 버려야겠네요. 윈도우즈 10!! 오늘부터 1일 하자!!

 

이번에는 윈도우즈 부팅과 포토샵 실행하여 어느 정도 빠른지를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윈도우즈 부팅은 약 20초 내외로 부팅이 되었고, 포토샵은 약 6초대로 빠른 실행이 됩니다.

일반 HDD였다면 상상도 못 할 시간이라는...


아직도 HDD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SSD를 장착하시면 쾌적한 컴퓨터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최초 플렉스터 SSD를 사용한 이유가 저 포토샵을 광속으로 띄우기 위해서였는데,

이제는 3D NAND SSD 넘어가야 할 거 같네요.

 

더불어 시스템 업그레이드도 조금 고려해봐야 할 거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WD BLUE 3D SSD 250GB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3D NAND 방식이 적용된 SSD를 처음 접해봐서 그런지 그 빠르기가 정말 신선합니다.

WD는 WD 모델과 HGST, SanDisk 등 총 3개의 브랜드 라인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모두 저장매체로는 이름이 있는 브랜드지만 그 뒤에 WD가 있다고 하니 왠지 듬직한 느낌입니다.

 

빠른 컴퓨터를 위해서는 가성비 면에서는 꽤 괜찮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WD BLUE 3D SSD를 한 번쯤 사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나와에서 보이는 제품보상의 보증기간과 제가 받은 제품의 보증기간이 차이가

있어서 확인해보니 2018년 3월부로 보증기간이 3년에서 5년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구입 시 참고하시기 바라며 리뷰를 마칩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이엠베스트 체험단을 통하여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3DNAND, #WD, #BLUE, #3D, #SSD, #250GB, #가성비SSD, #64레이어, #뚜비뚜비뚜뚜바, #idsam209


원문출처 : http://www.idsam209.com/1693

 



profile

 매일 매일 또각 또각

 

블로그 :  http://www.idsam209.com

 

 
4K TV 리뷰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리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