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국내에선 최초가 아닐지 싶은 리얼포스 RGB TKL 후기 입니다.


리얼포스 RGB TKL 버전이 12월 말 일본에 발매되어

이번에 친구가 일본 도쿄여행 가는김에 부탁하여 구매했습니다.

아키바에서 면세받아 승인금액 약 29만2천원 쯤에 구매하였습니다.


리얼포스 RGB 풀배열 제품을 TKL로 그대로 줄여낸 제품이라고 보여집니다. 키캡으로 보나 기능으로 보나...

다만 풀배열 타건 기억은 오래되서 정확히는 모르지만 키압은 45g라고 표기되어있지만 실제로 50g는 된다고 생각할 정도네요.


저는 리얼포스 RGB 풀배열 제품에 대해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었는데 TKL을 선호하는 저는 마침 TKL 버전이 출시된다고 해서 대략 1년 좀 넘게 존버(...)하여 이번에 나오자마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쿨러마스터 노바터치가 역사속으로 사라진 지금 체리 기계식 스위치 키캡을 지원하는 토프레 무접점 제품은 리얼포스 RGB 시리즈만이 되었고, RGB도 나름 흰보강판에 반사되게끔하는 등 이쁜편이라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기존 풀배열때와 마찬가지로 기본키캡이 이중사출 ABS 키캡으로 보여지는데, 키캡이 별 힘 없이 리무버로 쑥쑥 잘 빠지고 특별한 채결감 없이 쑥 꽂아지고 해서 PBT 푸딩키캡 구매봤습니다. 내일 즈음 오면 장착해봐야겠습니다.


한동안은 나름 풀 RGB 뽕을 맞아 LED 투과 키캡으로 지내다가 질릴때 쯤 체리높이나 SA키캡 쪽으로 장착해보며 여러모로 즐겨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정식 발매되면 풀배열 29만5천원이라는 전적이 있으니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풀배열 경험은 10분 타건한 것 뿐이라 기억에 없지만 대략 풀배열의 장단점을 그대로 가져온 것이라고 보면 될 것 같고, 역시나 처음 보는 분들은 풀배열 RGB 제품을 먼저 타건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왠지 키압은 약간 오른것도 같은데 기분탓인 것 같기도 합니다. 계속 리얼포스 R2 30g 저소음균등 제품 위주로 써왔기에...)


우상단 아크릴 부분이 보는 각도마다 달라지는 RGB 펄로 처리되어 있는데 이부분은 개인적으로는 좀 불호네요... 그냥 R2 처럼 그로시한 검정색 배경으로 해주는쪽이 더 낫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타건 영상이랑 그 아래 사진 첨부하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타건영상 (동영상이 타건진동으로 조금씩 떨립니다. 떨림주의)

>동영상으로 못붙여서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Iy0HWwLy1Q


사진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안녕하세요 키보드에 관심있는 초보 입문러 입니다 :)


사용기기

- Realforce R2 Silent All30g APC Grey/Blue Keycap

- Realforce HiPro Korean Keycap

- Realforce RGB TK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