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2.jpg 3.jpg 오늘 드디어 주문한 키보드가 도착하였습니다.

청축 텐키리스 무각 블랙 키보드입니다.

(기계식 처음 사본건데 이렇게 리뷰게시판에 써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 무각이다 뿐이지.. 워낙 유명한 제품이니까 다들 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색깔은 사진보다 훨씬 검네요. 엘리트 키보드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이 그나마 더 정확한 색깔을 보여주는데

그것보다도 더 어둡네요. 완전 까만 색깔이네요.

박스 열어보니 빨간색 esc 키 하나 들어있고 키보드 덮개, 키보드, ps/2 로 바꿀수 있는 컨버터(?)가 들어있네요.

마침 오늘 우리집에 파티를 해서 14명정도가 모였는데 사람들의 평가도 곁들입니다.

일단 빨간색 esc 이것도 esc란 글자가 없었으면 포인트를 줄겸 바꿔 끼려고 했는데 나머지는 다 글자가 없는데

저것만 글자가 있으니 통일성을 해친다는 의견이 거의 대부분이었습니다. 다들 그냥 두라고 하네요.

글자만 없었으면 빨간색 esc 끼려고 했는데 그냥 원래 대로 두기로 했습니다.

키캡리무버가 없어서 손으로 세게 잡아당기니 빠지더군요. 파란색이 보여서 아 청축 맞구나 이것만 확인하고

다시 블랙으로 꼇습니다. 아주 쉽게 빠지진 않지만 힘주면 뺄만 하더군요

키보드 덮개는 처음에는 키스킨이 있나? 이런건 안쓰는데 하고 덮은다음에 치려니까 안쳐지네요..

먼지못들어가게 하려고 하는건지 아니면 그냥 포장할때 덮개 해논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usb포트가 부족해서... ps2 로 연결했습니다.  키보드선을 책상뒤로 선 넘겨서 연결했는데 선이 은근히 짧네요.

(머 부족한 정도는 아니었지만)

14명반응이 (다들 기계식 키보드 처음) 키감이 신기하다, 좋은것 같다 이정도 군요..

예쁘다는 반응도 많이 있네요. 엘리트 키보드 홈페이지에서 흰색 무각 보여주니까 검은색이 훨씬 좋은 것 같다고

다들 그러네요.

아참 윈도우키는 사진에서 올렸다시피 그 동그랗게 튀어나와있지 않습니다.

(가끔 다른 글 읽다보면 저건 왜저렇게 해놨냐 이런 글들이 많은데

이상하게 엘리트 키보드 사진 보면 동그랗게 튀어나왔는데 실제로는 아닙니다.)

그냥 똑같습니다. (사실 전 튀어나와있어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흠..역시 그냥 평범하게 해 놓은게 더 좋아보이네요)

소리는 생각보다는 크지 않네요.. 미친듯이 큰 소리인줄 알았는데 그정도까지는 아니군요..

키보드 높이는 상당히 있어서 제가 원래 키보드 뒤에 높이 조절하는걸 다 눕히고 치는 스타일인데

이건 뒤에 높이 조절하는 걸 올려서 경사를 올리고 칩니다.

지난 번 키보드 보다 확실히 오타가 줄었습니다.

(무선키보드 썼었는데 반응속도 빠른게 확실히 느껴질 정도이구요.

지난번 키보드는 애국가 칠때 동해물과 백두산이 이부분에서 동해물과 백두ㅏㅅㄴ이 이렇게 쳐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왜 그런지 분석해보니 "ㅅ"과 'ㅏ"키를 동시에 칠떄 항상 ㅏㅅ 이런식으로 나오더군요..

그래서 엄청빨리 입력하다보면 동시입력한걸로 인식이 되서 난 분명히 ㅅ을 아주 약간 더 빨리 쳤는데 ㅏㅅ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껀 없네요. 이런식으로 빨리치다보면 키가 바뀌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것이 없어서 좋군요..

(caps scroll 여기에 불빛은 조금 평범해서 별로내요 다른 색깔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이글씨 마져도 없으면 좋을텐데.. 키보드 두개 연결했을때 다른키보드에 캡스락 키를 눌러도 여기 캡스락에 불이 들어오네요.

당연한건가?ㅋㅋ)

뒤에는 메이딘 타이완이라고 써있네요.

한가지 문제점이 있었는데 지혼자 해결되었네요..

ms 워드에서 단축키를 쓸때

글자를 막 치다가 페이지여백 조정하려고 단축키로  alt p m a 치면 처음에 알트 누른게 인식이 안되었는데

(제가 착각한걸까봐 수십번 확인했었음.. 글자를 막 치다가 다른거 안누르고 알트, p, m, a 이렇게 누르면

종이 여백 조정하는 창이 떠야 되는데 이게 인식이 계속 안되서 알트는 씹히고 글자뒤에 pma글자가 이렇게 입력되었음..

그래서 알트키를 두번 누르고 하면 되더군요.. 처음 알트가 씹히는 현상이 있었는데

지금 글쓰면서 확인해보니까 지혼자 고쳐졌음.. 이제는 잘됩니다. 원인은 잘 모르겠네요.

아 일단 이걸로 글쓰니까 글 쓰는게 엄청 재미있고 막 써지네요.

키보드 초보에 두시간만 사용해 보고 올린 허접 사용기를 마칩니다.

(저한테는 완벽한 키보드네요, 키감보다 무각텐키리스블랙 이걸 원했던 놈이라 키보드가 예뻐서 좋군요.)

혹시 구입하고 싶은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제가 쓴글

http://www.kbdmania.net/xe/?mid=freeboard&page=4&document_srl=1370610

이거 보시면 제가 엘리트 키보드에 다가 이메일 보내서 답장 받은 배송비가 써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