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매냐 시장정보에 올라온 글 중 새로 출시될 키보드의 양산전 샘플 테스트 및 사용자 의견 수렴을 한다는 소식을 보고 신청해서 받았습니다.
http://www.kbdmania.net/xe/index.php?mid=market_info&document_srl=2732951

 

제품 사진(폰카입니다;;; 죄송;;;) 및 지난주 금요일에 받고 지금까지 사용해본 경험을 토대로 간단한 리뷰를 통해 알리고자 합니다.

 

제품 소개자의 내용을 (제품은 다기능 통합 입력 시스템 키보드로서 , 기계식 LED KBD 에 조이스틱 과 죠그 셔들등의 기능과
방수  기능, 이중사출 키캡 , 멀티 LED COLR등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보고 일단 관심이 갔습니다.

판타나 맴브레인류는 다기능 키보드가 많이 있는데, 기계식 류로는 없었기 때문이죠!

 

게다가 많은 분들이 이전부터 키보드의 LED 작업들을 멋지게 하셨는데, 이 키보드는 어떻게 구현했는지 궁금했습니다.

 

보시기에 앞서 제품 소개자가 메일을 통해 알린 것처럼 다음의 내용이 있으니 이 부분은 크게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현재 SAMPLE FINAL VERSION SAMPLE이 아니고 외관 마무리, LED 밝기의 균일도등 몇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SPEC에서 정의된 기능과 동작은 정상으로 구현 됩니다."

 

일단 본체, 부속 및 주요기능을 담은 메뉴얼 사진부터

  re_reIMAG0033.jpg re_reIMAG0034.jpg re_reIMAG0044.jpg

 re_reIMAG0045.jpg

reIMAG0040.jpg

 

LETIS 는 104키 키보드를 MEIS는 주변에 붙는 것을 말합니다.

 

전설의 옵티머스 막시무스 나 근래 나왔던 알루미네이트처럼 화려한 배경 LED 밝기를 지원해줬습니다.

또한 꺼짐부터 최대까지 4단계의 밝기 조절이 가능했구요!

 

기본은 파란 불빛이며 기능키(shift, caps lock, 오피트 버튼)들을 누르면 그 기능키를 통해 더 확장되는 키들은 초록/빨간 불빛이 납니다.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 스위치는 일단 갈축이네요! 다른 축들도 나오겠지요??

요즘 여러분들 사이에서 좋은 평을 받고있는 갈축에 풀보강이군여, 방수 패드 비스무리한 것도 깔려있긴 한데.. 잘모르겠습니다.

 

reIMAG0028.jpg reIMAG0029.jpg reIMAG0030.jpg

 

LED 효과를 배가해주는 키캡 사진입니다.

얇은 레이져에 뭔가 다른 짓을 해 뒀군여! 형광색 뭔가인듯

각인도 그에 맞게 되어있습니다.

 

reIMAG0031.jpg reIMAG0032.jpg

 

기타 세부 기능들에 대한 사진입니다.

다기능이라는 말대로 정말 다 기능입니다.

세부기능은 위에 메뉴얼을 참고해 주세요!

 

reIMAG0035.jpg reIMAG0036.jpg reIMAG0037.jpg reIMAG0038.jpg reIMAG0039.jpg

reIMAG0042.jpg : [출시전 테스트]아이프로스 LETIS + MEIS 키보드reIMAG0041.jpg : [출시전 테스트]아이프로스 LETIS + MEIS 키보드

 

몇일간 사용해본 결과 장/단점을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

1. 기계식 다 기능 키보드의 시작 ??

2. 알록 달록 LED 는 적절한 아이디어 인듯! 불밝기 기능도 좋다.

3. KVM 필요없이 2대의 본체에 연결하여 사용가능. 마우스는 조이스틱으로 커버..

4. 설치에 특별한 드라이버가 필요없다.

 

단점 :

1. 인식률  (3대에서 해봤는데, 잘안되는 경우가 있음)

2. 키 눌림 현상 (쓰다보면 특정키가 계속 입력됨)

3. 특별한 기능을 해 주지 못하는 프로그램 뷰어 창(내가 쓰고 있는 프로그램 이미지를 띄워준다는데... @.@;)

4. KVM이 지원되는 것 말고는 유별나지만 그나지 맘에 드는 기능이 없는 ;;;;

5. 불편한 조이스틱 (원래는 스틱이 3가지 종류가 있다는데, 전 한개지만 받았고 그건 무지 불편했음. 차라리 트랙볼을 다는게, 아님 멀티터치패드나...) + 조이스틱 클릭으로 하는 일이 있는데, 조이스틱 클릭시 불량률이 높을듯!

6. 갈축 풀보강이라 그리 스탠다드 하지 않는 키감

 

위에 언급한대로 마감이 키캡 각인등에 대한 내용은 담지 않았지만, 여기서 크게 다르지 않다면 문제많습니다.

 

처음 시도하는 키보드인 만큼 좋은 아이디어(기능, 확장성, 뽀대)는 분명히 있는데, 아쉬운 점이 좀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많이 개선되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