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am Scorpion PEGASUS Mechanical Keyboard (청축)

anigif121212.gif

꾸미기_DSCN383612.jpg

▶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인 팀스콜피온에서(Team Scorpion)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PEGASUS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요즘 많이 출시되고 있는 어정쩡한 레이본우 LED가 아닌 단일 White LED를 적용해서 우선 맘에 드네요. 스위치는 오테뮤사의 청축 스위치가 사용되었고, 심플한 비키스타일에 알루미늄 상판으로 외관을 장식한 제품입니다.


그동안 팀스콜피온에서 게이밍 마우스만을 전문적으로 선보여왔고 또, 마우스로 이름을 높였기에 페가수스 키보드가 출시되었

때는 얼떨떨했던 기억이 생각나네요. 현재 사용중인 팀스콜피온 마우스만큼 페가수스 키보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크네요.


그럼 분격적으로 Team Scorpion PEGASUS Mechanical Keyboard (청축)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세이돈 스펙.jpg



◈ Team Scorpion PEGASUS Mechanical Keyboard (패키지)

112.jpg

▲ 패키지 전면부입니다.

 

212.jpg

▲ 팀스콜피온의 상징인 전갈 로고가 좌측 하단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312.jpg

▲ 우측 상단에는 제품에 대한 간략한 정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412.jpg

▲ 패키지 후면부에는 더 많은 제품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512.jpg

 

612.jpg

▲ 좌측 하단에는 LED 모드 정보가 표기되어 있으며,

 

712.jpg

 

812.jpg

 

912.jpg

▲ 우측 상단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 그리고 하단에는 Fn키 조합과제품 정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무상 보증 기간은 1년이군요.

 

91212.jpg

▲ 패키지 옆면입니다.

 

101212.jpg

▲ 봉인씰 역활을 하는 테이프가 부착된 모습입니다.

 

661212.jpg

▲ 봉인씰 테이프를 제거하고 오픈~

 

671212.jpg

▲ 구성품은 키보드 하나로 단출한 구성입니다.

 

 

◈ Team Scorpion PEGASUS Mechanical Keyboard (외형)

112.jpg

 

212.jpg

▲ 페가수스 키보드의 외형입니다.

키 배열은 104키로 우리에게 익숙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알루미늄 상판과 비키스타일로 매력적인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312.jpg

▲ 우선 팀스콜피온의 상진인 전갈 로고부터 보시고 가시죠^^"

 

412.jpg

▲ 멀티미디어 단축키 F1 ~ F4

F1 - 내컴퓨터           F2 - 검색

F3 - 계산기              F4 - 미디어플레이어

 

512.jpg

▲ 멀티미디어 단축키 F5 ~ F8

F5 - 이전곡              F6 - 다음곡

F7 - 재생/일시정지    F8 - 정지

 

612.jpg

▲ 멀티미디어 단축키 F9 ~ F12

 F9 - 음소거             F10 - 음량-

F11 - 음량+             F12 - 키보드 전체 잠금

 

712.jpg

▲ PRTSC - 6키 모드,                 INS - LED 모드               HOME - LED 커스터마이징 레코딩 시작

   SCRLK - N키 모드,                                                      END - LED 커스터마이징 레코딩 종료

 

812.jpg

▲ 키보드 우측 상단에는 기본적인 Num, Caps, Scr 3가지 상태 표시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Blue LED)

 

912.jpg

▲ WASD 키의 키캡에는 방향키와 마찬가지로 화살표가 각인되어 있습니다.(방향키 전환O)

 

1012.jpg

▲ 게임시 필수인 윈도우 키 잠금 기능

 

1112.jpg

▲ 스페이스바

1212.jpg

▲ "ㅡ" 모양의 엔터키

1312.jpg

▲ 방향키는 방향키의 역활 이외에도 ↑,↓ ELD 밝기조절과(3단계), ←,→ LED 속도조절(4단계) 키로써의 역활도 부여받았습니다.

 

1412.jpg

▲ 비키~

 

1512.jpg

▲ 스타일~~

 

1612.jpg

 

1712.jpg

 

1812.jpg

 

1912.jpg

▲ 스텝스컬쳐2 방식으로 제작된 키캡

 

2012.jpg

▲ 상판 알루미늄의 마감 상태는 모니터의 무결점 제품처럼 완벽하지는 않고 두세군데 결점이 있는 정도?

 

2112.jpg

▲ 사진상으로는 절단면이 날카로워 보이지만..

 

 

 

2212.jpg

 

▲ 손베임 방지 처리가 잘 되어 있는 절단면입니다.


 

2312.jpg

▲ 키보드 후면부입니다.

4군데에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차후에 추가될 팜 레스트를 위해서 미리 만들어 놓은? 연결 홀이 보입니다.

 

2412.jpg

▲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입니다.

 

2612.jpg

▲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와 키높이 다리입니다.

 

2712.jpg

▲ 키높이 다리에도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2812.jpg

▲ 차후에 추가될 팜 레스트가 있는걸까요? 아니면 다음 차기작을 위해서??

 

2912.jpg

▲ 단선 방지 처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3012.jpg

 

3112.jpg

▲ 케이블에는 노이즈 필터가 달려 있고, 단자는 금도금으로 되어 있습니다.

 

 

◈ Team Scorpion PEGASUS Mechanical Keyboard (키캡&스위치)

꾸미기_DSCN38431212.jpg

▲ 키캡은 ABS 재질로 영문은 이중사출 방식으로 제작되었으며, 한글은 레이저 인쇄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꾸미기_DSCN38441212.jpg

▲ 키캡 하단에는 사출 흔적이 보이는데요. 하필이면 안쪽이 아닌 바깥쪽에 사출 흔적이 남아 있어서 눈에 거슬렸습니다.

 

꾸미기_DSCN38411212.jpg

▲ 스위치는 오테뮤 청축 스위치가 사용되었습니다.(Good Choice)

개인적으로 비키타입의 키보드에는 하우징이 투명한 오테뮤 스위치가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꾸미기_DSCN38451212.jpg

▲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 Team Scorpion PEGASUS Mechanical Keyboard (LED)

anigif4445454.gif

▲  야간 LED 샷~ 감상하시죠^^

212.jpg

 

312.jpg

 

412.jpg

 

512.jpg


712.jpg

 

▼ 여기서부터는 동영상입니다. 

▲ Fn + Ins 키 조합의 LED 모드

 

▲ Fn + 숫자 키 조합의 LED 모드

숫자 1~8 키의 조합은 게임에 많이 사용되는 조합으로 LED가 점등하며, 9~0 키는 LED 커스터마이징 모드

 

※ 개별 LED 커스터마이징 방법은 ↓↓

1. Fn + 9 또는 Fn + 0 키를 누른다.      2. Fn + Home 키를 눌러서 레코딩 시작

3. 원하는 키를 누릅니다.                   4. Fn + End 키를 눌러서 레코딩 종료

 

▲ LED 밝기 및 속도

 

 

◈ Team Scorpion PEGASUS Mechanical Keyboard (기능)

[멀티미디어 단축키]

112.jpg

 

212.jpg

 

412.jpg

▲ Fn + F1 ~F12 키 조합을 통해서 멀티미디어 단축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1 - 내컴퓨터               F2 - 검색                F3 - 계산기

 F4 - 미디어플레이어       F5 - 이전               F6 - 다음

 F7 - 재생/일시정지         F8 - 정지               F9 - 음소거

F10 - 음량-                   F11 - 음량+ F         12 -키보드 전체 잠금

 

612.jpg

▲ Fn + F1 키 조합으로 내컴퓨터를 불러올 수 있는 유용한 단축키 입니다.

 

612-2.jpg

▲ Fn + F2 ~ F3 키 조합을 사용해서 검색과 계산기를 불러온 모습입니다.

저처럼 윈도우10으로 업그라신 분들중에 아직까지도 적응이 안되신분들은 검색란 자주 이용하실텐데요.

이때 요긴하게 쓰이네요^^

 

 

[6 키 & N 키]

712.jpg

▲ Fn + PRTSC = 6키, Fn + SCRLK - N키

 

712-2.jpg

▲ N키 모드에서 보안 프로그램 충돌로 오류가 방생한다면 6키 모드로 전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농협과 기업은행의 경우 N키 모드에서도 별다른 오류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군요^^"

 

[게임]

812.jpg

 

912.jpg

 

1012.jpg

▲ GTA5, 크라이시스3, 레프트4데드2를 통해서 윈도우키 잠금 기능과 무한 동시 입력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빠른 연타에도 신속 정확하게 반응하고 1,000Hz 폴링레이트 특유의 빠른 반응속도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위 스샷의 게임 이외에도 배틀필드4와 롤 등 다양한 게임의 키 조합에서도 키 씹힘 없이 즐겁게 게임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윈도우 잠금 기능 또한 게임시에는 필수!

 


◈ Team Scorpion PEGASUS Mechanical Keyboard (타건)

▲ 이번에 Team Scorpion PEGASUS Mechanical Keyboard (청축) 제품을 통해서 오테뮤 청축을 처음 접해봤는데요.

현재 사용중인 카일 청축과 비교를 하자면 오테뮤 청축이 좀 더 진짜배기 청축에 가까운 느낌이 드네요.

카일 청축이 가는 클릭음으로 잔상이 짧다면 오테뮤 청축은 굵은 클릭음으로 잔상이 또렷하게 남아 있는 차이?

개인적으로 오테뮤 청축의 두드리는 맛도 찰지게 느껴집니다.



◈ Team Scorpion PEGASUS Mechanical Keyboard (총평)

꾸미기_DSCN382512.jpg

▶ 약 6일간을 Team Scorpion PEGASUS Mechanical Keyboard(청축) 제품과 함께 시간을 보냈는데 벌써 마무리

할 시간이네요. 팀스콜피온 관계자분들과 다나와에서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신만큼 사용기작성기한을 최대한 활용해서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우선 기계식 키보드로써의 기본기가 탄탄하고 특별한 능력까지 갖추고 있는 재미난 녀석입니다.

기능면에서는 기본 능력치인 멀티미디어 단축키에 내컴퓨터, 검색, 계산기를 추가해서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고,

키 충돌 방지를 위한 6 키 및 N 키 모드 전환과 WASD키와 방향키의 전환, 그리고 윈도우 잠금 기능 등 한눈에

봐도 기본기가 탄탄한 녀석임을 알수 있습니다.


LED 모드 또한 Fn + Ins 키 조합의 기본 10가지 이펙트 모드를 시작으로 Fn + 숫자 1~8 키 조합의 8가지 게이밍

모드, 그리고 Fn + 숫자 9~0 키 조합으로는 원하는 키에 LED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까지 다양하고

도 고급스러운 LED 모드로 구성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큰 만족감을 줬습니다. LED 밝기와 이펙트의 속도 조절

또한 방향키를 통해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탄탄한 기본기 못지않게 중요한 외형 또한 준수한 편입니다.

스텔스컬쳐2가 적용된 키캡에 키 배열은 104키로 적용되어 우리에게 익숙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팀스콜피온의

상징인 전갈 로고를 포인트로 삼아서 자칫 밋밋할 수도 있었던 외형이 심심하지 않게되었고, 알루미늄 상판과 심플한

비키스타일, 그리고 투명한 하우징의 오테뮤 스위치와의 조합이 묘하게 잘 어울립니다.

다만.. 알루미늄 상판의 마감 상태와 키캡의 사출흔적이 안쪽이 아닌 바깥쪽에 남아 있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꾸미기_DSCN385712.jpg

▲ 좌측 흰색 키캡은 페가수스 제품으로, 우측 상.하단의 제품은 10만원 초반대 제품의 키캡들 입니다.

페가수스 키캡과는 달리 우측 상단과 하단의 키캡들은 사출흔적이 페가수스처럼 바깥쪽이 아닌 안쪽으로 사출흔적이

남아 있어서 외관상 사출흔적이 보이지 않습니다.


꾸미기_DSCN39301212.jpg

 

꾸미기_DSCN39311212.jpg

▲ 팀스콜피온에서 페가수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선보일 예정이고 또, 준비중이라면.. 제일 먼저

키캡부터 손봐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외형 또한 남들과는 다른 독특한 팀스콜피온만의 유니크한 DNA를 찾아서

제품에 입혀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총평>

전반적으로 청축 기계식 키보드로써의 Team Scorpion PEGASUS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반대로 전체적인 제품의 완성도 측면에서는 품질 부분에서 다소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품질이야 팀스콜피온에서 마음만 먹으면 충분히 개선 가능한 부분이기에 큰 걱정은 안하겠습니다.

페가수스를 계기로 다음에 선보일 제품은 좀 더 유니크한 제품이 출시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Team Scorpion PEGASUS 장점

- White LED

- 다양한 LED 모드

- 개별 LED 커스터마이징

- 멀티미디어 단축키 (특히 F1, F2, F3)

- 6 키와 N 키의 전환 기능

- 오테뮤 청축


Team Scorpion PEGASUS 단점

- 지저분한 키캡 사출 흔적

- 마감 상태

- 설명서 없음

 

'이 사용기는 팀스콜피온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