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oky 키캡을 무영테크 PBT키캡이라고도 많이 부르더군요.


무영테크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면, 


독일 게이밍기어 '쿠거' 유통사로 네이버 모카페에서 빠른 피드백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받는 유통사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쿠거의 유통사 무영테크에서 유통하기 시작한 Rooky 키캡입니다.


키캡을 따로 구매하는 소비자라면, 키보드에 대해서 관심이 상당히 많을겁니다.


키보드매니아에 정보가 많으니, 이중사출, 승화, PBT, ABS, 린승, 란승이 무엇인가 등 기본적인 설명은 자세하 다루지 않겠습니다.


1~2년 전만해도 PBT 이중사출방식은 높은 기술력이 요구되서 덱,볼텍스에서만 생산된다고 본적이 있는데,


이제 저렴한 PBT이중사출 키캡도 출시하군요.


무영테크에서 유통하는 PBT 키캡은 1.2mm의 비교적 얇은 PBT키캡이며, 다양한 컬러로 출시하였습니다.


[제품 설명]


구성품 : US 표준배열 키캡, 유럽배열 엔터키, 키캡리무버

제품 가격 : 약2만원 (다나와 최저가 기준)

재질 : PBT

각인 방식 :  이중사출


출처-다나와 DB

1.png

제품 개봉 및 패키지


2만원상당의 보급형 키캡임에도, 패키지 박스가 따로 존재하고, 포장이 잘 되어있습니다.


지금까지 레오폴드 승화, 란토코리아 승화, 린x3님 승화, 대륙승화(임스토어?), 엔승, 볼텍스PBT, ikbc레인보우, 더키 크림치즈 음각 


요즘 많이쓰는 ABS이중사출 키캡, 덱에사용되는 레이저각인 ABS키캡, 쿠거 pbt키캡, 아이오매니아 시즌2(일명 포카리 키캡) 


다양한 키캡을 구매해봤으며, 비교적 저렴한 편에 속하는 볼텍스 PBT키캡이나 아이오매니아 키캡은 


베열대로 정렬된 키캡보관함 없이 봉지나 보관함에 담아져있었습니다.



2.jpg


3.jpg


아래보관함은 레오폴드 PBT키캡 구매하면 주는 보관함과 다릅니다. 아주 얇은 플라스틱이라 쉽게 휘어지더군요,


플라스틱 고리형 키캡리무버, 특이하게 유럽배열 엔터키를 제공합니다.. US배열 엔터키도 있습니다.


4.jpg


키캡 리뷰


마제식 프로파일이며, 좌측부터, 린승, 볼텍스 PBT, 무영테크 PBT 입니다.


높이는 사진처럼 마제식 프로파일 볼텍스와 동일한 높이입니다. 


펑션열 키캡 높이 비교(F8 key)

5.jpg


6.jpg

A열 키캡 높이 비교 (F key)


7.jpg


키캡두께는 1.2mm라고 본것 같은데, 볼텍스보다 약간 얇습니다.

8.jpg


9.jpg


키캡 품질 


키캡 품질, 퀄리티를 측정하는 기준은 없으며, 필자의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개인적인 평가로 린승, 엔승처럼 수요가 적어서 소량 생산하는 경우는, 가격이 높게 반영되긴 하지만, 퀄리티가 우수합니다.


레승,란승, 아이오매니아 시즌키캡, 더키PBT키캡 처럼 대량으로 생산하는 경우 특히, 키캡가격과 퀄리티와 비례한다고 생각합니다.


무영키캡 또한 그 가격대에 맞는 퀄리티라고 생각합니다. 워낙 저렴한 키캡이라 예상한정도의  키캠 마감을 보여줬습니다.


키캡 뒷면 마감은 보면, 표면부분이 옆에 키캡보다는 깔끔하지않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차이서 몇배라서 동급의 비교는 아니지만,


볼텍스PBT보다 키캡 뒷면 마감이 떨어졌으며, 일부 키캡에서는 키캡 잔여물? 플라스틱 조각도 포장에 같이있더군요.




아이오매니아 시즌2 키캡(일명 포카리 키캡)를 구매했을때, 눈에 띄는 점이


키캡 두께가 일정하지않고 얇거나 두껍운 부분이 있었는데, 무영테크 pbt에서도 한개 키캡에서 일정치않는 두께를 보이긴했지만,


전체적으론 두께가는 일정합니다.


랜덤으로 골라서 찍은 사진


10.jpg


12.jpg


13.jpg


다른 키캡과 비교할겸 몇장 찍어봤습니다. 린님 승화 키캡


14.jpg


리얼포스 키캡, 초점이 살짝 맞네요..

15.jpg


개인적인 평가


'가격대 만큼의 퀄리티, 다양한 컬러, 저렴한 PBT 이중사출 키캡, 키캡 감촉은 호불호'


키캡 품질이나 마감은 정말 극소수 매니아들이나 따지는 부분이라 생각하면, 2만원이하에 PBT키캡을 사용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한편,. 감촉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는 너무 까끌까끌합니다. 딱히 뭐라 표현하기 어렵지만, 부드럽진않았습니다.


PBT든 ABS든 재질과 무관하게 제작하기에때라 표면감촉이 다르죠, 같은 PBT라도 어떤 물질을 혼합하느냐에 따라 감촉이 다르다는데,


무영테크pbt 키캡은 제가 사용해본 모든 PBT키캡 중에 가장 표면이 거칠게 느껴졌으며. 개인적으로 이점은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그리고 소장용으로 구매한거라 착용샷이 없네요.


20~30만원대 구하기 힘든 체리순정승화까지는 사용해보지 못했고, 키캡이 비싸다고 부드러운 감촉은 아닌듯한데, 


주로 쓰는 볼텍스 pbt나 린승보다 키캡 감촉에서 거칠느낌이 다소 강해서, 이질감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키보드보다 키캡은 좀 엄격하게 평가해서 그런지, 글을 적고보니 다소 혹평 위주군요.


동급 가격대의 타사 키캡보다는 키캡 마감은 괜찮았습니다.



2만원 상당의 키캡에서 높은 키캡 퀄리티 기대하기는 어렵고, 키캡 감촉은 개인마다 선호도가 다르니...


'저렴한가격에 다양한 색상의 PBT키캡을 사용해보고 싶은 분' 에게 추천합니다. 



'이 사용기는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