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초짜 일반인으로 기계식과 무접점에 관심을 가지다가 첫 키보드로 리얼포스 87u 45g 균등을 구매했습니다.


저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고, 타건을 해볼 여건이 되지 않아서, 맘에 들지 않을 경우 어찌해야할지 좀 고민을 했습니다.


엘리트키보드에서는 환불이 안된다는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아마존에서 엘리트키보드를 통해 물건을 가져온다는 것을 알게 되어 별로이면 환불할 요량으로 아마존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배송 등 모든 것을 합쳐 238불을 주고 구매했는데, 받아본 결과 조금 특이한 타건감이지만 그만큼의 찰진 느낌이 없어서 밋밋했고, (45g 균등이라서 그럴 수 있습니다. 55g는 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초콜렛 부러뜨리는 그 느낌이라는 것이 제게는 별로였습니다.


저는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해야하는 사람이라 키압이 낮지않으면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데, 45g인데도 불구하고 다른 기계식이나 멤브레인 키보드에 비해 월등히 키압이 높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만약, 키압이 낮은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리얼포스보다는 다른 키보드가 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ctrl키에도 뒤틀림이 없었고 특이한 느낌이 사뭇 달랐지만, 문제는 저 가격을 지불할 만큼의 효능이 느껴지지 않아서 실망스러웠습니다.


후기를 보면 원래 리얼포스가 처음에는 이게뭐지? 하다가 나중엔 손에 익어서 리얼포스만 쓰게된다고 하던데 저는 계속해서 돈이 아까웠고, "비싸니까 좋은거야" 하면서 합리화하게 되어, 그냥 환불해버렸습니다. (미국 내 아마존 환불이 무료이고, 쉽습니다)


이후 예전에 타건해보고 사랑에 빠진 마제 2 갈축을 아마존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받는순간부터 지금까지 타건할때마다 너무 행복합니다. 


키압은 적당히 낮아서 바닥을 때리지 않아도 되고, 찰진 느낌이지만 청축처럼 시끄럽지 않습니다.


리얼포스가 키보드계의 롤스로이드라고는 하지만, 반드시 타건을 해보고 사야하는 이유를 알게되었고, 환불한 것을 후회하지않습니다. 


참고로 저는 한성 오피스마스터를 타건해본적이있고, 낮은 키압을 선호하는 저는 그 키감이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