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STORMX K2 멤브레인 키보드의 필드 테스트 리뷰 입니다. 요즘은 키보드 시장이 발전하면서 기계식 키보드의 보급이 많이 되고 있는 상황 입니다. 단순히 작동 방식과 가격만으로 어떤 키보드가 더 우위에 있고 비싸니까 더 좋다라는 식의 접근은 키보드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옳지 못하다고 생각 합니다.

제가 키보드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이 명품 멤브레인 키보드 중에 하나로 일컫어 지는 KB-7953 이라는 IBM 서버용 키보드를 통해서 였습니다. 지금도 수 많은 키보드들을 보유하고 있지만 집에서 메인으로 사용하는 것은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 입니다.

과연 오늘 살펴볼 제닉스 STORMX K2 멤브레인 키보드(이하 STORMX K2)는 어떠한 장점과 단점, 그리고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패키지 구성



전면 박스의 모습 입니다. 키보드의 형상을 바로 알 수 있도록 프린트가 되어 있으며 우측 하단에 STORMX K2 제품명이 표기 되어 있습니다.
 


박스 후면의 모습으로 제품의 특징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한 모습으로 키보드와 함께 추가 키캡의 모습이 보입니다.



흔히 말하는 '키캡놀이' 를 할 수 있도록 파스텔 레인보우 색상의 문자열 & 방향키와 키캡 리무버가 동봉 된 DIY 키트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2. 키보드 외관



제품 포장을 모두 벗겨낸 모습으로,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이 드는 순백의 하우징과 키캡의 모습이 보입니다. 




STORMX K2는 US 레이아웃의 일자 엔터를 가진 104키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 입니다.



외관에서 가장 큰 특징은 일체형 팜레스트 부분이 적용 되었다는 것 입니다.
 


우측 상단에는 Num Lock, Caps Lock, Scroll Lock 인디케이터 LED 부분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LED의 색상은 파란색으로 점등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TORMX K2의 후면 모습 입니다. 제품의 라벨과 높이 조절 부분, 그리고 타건 시 키보드가 밀리는 것을 방지하는 고무 패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이 하우징 중간 쯤에서 나오는 방식이 아닌 데도 불구하고 3 방향 케이블 정리홀이 있는 것은 조금 독특합니다.



제품의 후면 부분을 자세히 보면 생활 방수를 위한 배수 홀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높이 조절 다리의 모습으로, 다리 끝에도 고무 패드가 위치하여 높이를 올렸을 때에도 타건 시 키보드가 밀리지 않도록 잘 잡아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키보드와 케이블이 연결 되는 부분으로 고무 패킹 처리가 되어 있어서 단선 방지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케이블은 금도금 USB 단자와 노이즈 필터가 적용 되었습니다. 직조 형태의 케이블은 아니지만 두께가 상당히 두꺼운 편으로 내구성 면에서 믿음을 주고 있습니다.



STORMX K2의 측면 모습으로 스텝스컬쳐2가 적용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TORMX K2 키캡의 모습 입니다. 한글/영문 폰트 모두 레이저 각인이 적용 되었으며 마감은 평이한 수준으로 생각이 됩니다.



키보드와 함께 제공 된 파스텔 키캡으로 '키캡놀이'를 해보기 위해 문자열과 방향키 부분의 키캡을 탈거 하였습니다. 제공 되는 키캡리무버로 쉽게 키캡을 뽑을 수 있었습니다.



파스텔 키캡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흰색 키캡도 괜찮았지만 이렇게 포인트를 주는 것도 예뻐 보입니다.



3. 동작 및 기능

3.1 타건 영상




키감은 주관적인 항목으로 항상 평가하기가 조심스럽지만, 제가 직접 사용해본 STORMX K2의 키감은 멤브레인 키보드 중에서 구분감과 부드러움이 적절히 섞인 느낌이었습니다. 자사의 TITAN SE 멤브레인 키보드와 비교하면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키축과 하우징 부분의 결합이 잘 되어 있어서 키 스트로크 시 상당히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타건음은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2 멀티미디어 단축키



STORMX K2는 FN 키와의 조합으로 아래와 같이 다양한 멀티미디어 단축키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FN + F1 : 미디어 플레이어 재생
FN + F2 : 볼륨 감소
FN + F3 : 볼륨 증가
FN + F4 : 음소거
FN + F5 : 정지
FN + F6 : 이전 트랙
FN + F7 : 재생/일시정지
FN + F8 : 다음 트랙
FN + F9 : 이메일
FN + F10 : 인터넷
FN + F11 : 전체 키 잠금
FN + F12 : 계산기
FN + 윈도우 키 : 윈도우 키 잠금


3.3 동시 입력



STORMX K2는 키 조합에 따라서 최대 25키의 안티고스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무용으로 충분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4 기타



특정 키보드들의 경우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 카드 결제나 공인 인증서 로그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STORMX K2는 문제 없이 입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5 공식 스펙





4. 총평



제닉스 STORMX K2 멤브레인 키보드는 현재 다나와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만원 중반대의 가격이 형성 되어 있습니다. 필드 테스터로 직접 사용해 보니 키캡놀이를 위해 추가로 제공 되는 파스텔 키캡과 순백의 깔끔한 하우징이 특징으로 생각이 됩니다.

제닉스 STORMX K2 멤브레인 키보드의 선전을 기원하며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한 본 키보드의 장점과 단점을 나열해보고 필드 테스트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 키캡놀이를 위한 파스텔 레인보우 색상의 추가 키캡 제공

단점
- 일체형 방식의 팜레스트는 호불호가 있을 듯 하다



experienceReviewIncrease.php?p=LtcYRVZX%
이 사용기는 (주)제닉스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공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CHERRY G80-5000HAMUS

TOPRE REALFORCE 87U WHITE

DIATEC FILCO MAJESTOUCH WHITE TENKEYLESS CLICK

P.I. ENGINEERING X-KEYS DESKTOP USB

OTD 356CL V2

http://keytak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