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은 스펙링크

http://www.bloody.com/en/product.php?pid=10&id=72


20170326_202552.jpg


제품 박스입니다. 다른 블러디 제품과 비슷한 형태네요.

이베이 주문이지만 중국발 제품이라서 한자들이 빼곡히 적혀있습니다.



20170326_202620.jpg


본 제품의 간단한 특징이 나와있습니다. 이번 +0 시리즈들 주요 특징으로는 적외선방식의 LK스위치를 썼다는데 있습니다.

기존의 마우스 스위치들(ex. 옴론)보다 빠른 반응속도, 더블클릭오류 방지 등의 장점이 있다는군요. 사실 일반 사용 유저로서는 잘 모르겠습니다...구성품은 마우스 빼면 보증서(직구니까 의미 없죠..ㅜㅜ)랑 어따 쓰라고 주는건지 알수 없는 블러디 로고 스티커입니다.



20170326_202641.jpg


우측면 그립부분을 보여주려고 찍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러디 일부 제품들에서 제일 맘에 드는게 저 약지구역을 따로 만들어 뒀다는 부분입니다. 저같이 팜그립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로 편안한 형태죠. 특히 9번 모델은 새끼손가락이 있을 자리도 약간 만들어 져서 7번보다도 편안한것 같습니다.



20170326_202653.jpg


또 블러디 제품의 주요 특징중 하나인 메탈풋입니다. 슬라이딩이야 패드의 영향도 있고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겠지만 내구도 좋고 시간이 지나도 거의 변하지 않는 슬라이딩을 보여줘서 좋아합니다. 센서는 ADNS-9800 레이저센서입니다.


--------------------------


먼저 블러디 제품명의 의미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TL90 을 기준으로


T는 마우스 라인업입니다. A, R 등이 있고 A는 (예상컨데) LED장식에 신경쓴 모델들이고 R은 무선 모델입니다.

L은 센서가 레이저라는 의미입니다. L이 안붙어있을경우 옵티컬센서입니다.

9는 마우스의 외형 구분입니다. 5 7 9 등 다양하게 있으며 딱히 번호가 높을수록 고급모델은 아닙니다.

0은 LK스위치 적용 모델입니다. 0이 없을경우 일반적인 스위치(옴론) 적용 모델입니다.


Bloody 마우스 공식 수입사(?)가 스카이디지탈인데 스카이디지탈에서는 신형 스위치(LK)모델은 옵티컬 제품밖에 안들여왔습니다.


기존 제품중에 TL(레이저센서)제품이 잘 안팔렸나봅니다...아무튼 저는 Bloody TL7A를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였고 새로 마우스를 하나 마련할 필요성+신기술제품이라는 이유로 이베이 직구로 받아봤습니다.


주문부터 받을때까지 20일 정도 걸렸네요.


FPS유저가 아니라 센서나 매크로 기능같은건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그럼에도 굳이 블러디 제품을 쓰는 이유는 메탈풋이랑 팜그립 특화의 형태가 취향에 맞기 때문입니다.


특히 9번대 모델은 애초에 수입이 안되던 모델인데 7모델과 비교해서 팜그립에는 더 편한 느낌이네요. 약간 비대칭적인 형태라 오른손잡이에겐 더 잘맞는것 같습니다.


블러디의 최신 모델에는 적외선 방식을 적용한 LK스위치라는게 사용되었다는데 뭔가 이런저런 장점을 늘어놓고는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이부분은 양날의 검인것 같습니다.


사측에서 보장하는대로 짱짱한 내구로 오래 버텨주면 상관은 없는데


혹여나 문제가 생기면 쉽게 부품을 구해 갈아 끼울수있는 옴론에 비해 이건 어떻게 고쳐야 할지 막막하네요...


뽑기를 잘했기만을 빌어봅니다.




-장점

팜그립 형태에 매우 특화

메탈풋의 긴 수명

블러디 소프트웨어가 매우 잘되어 있어 세세한 설정이 용이

LK 스위치 적용으로 내구도 증가, 더블클릭 현상 방지


-단점

왼손잡이는 절대 못씀

LK스위치는 고장나면 막막해짐



+두서없이 적었더니 제품 자체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것 같네요. 구입을 고려하여 디테일한 부분을 알고 싶으신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아는 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사이드윙 (카일적축→체리흑축 개조)

VORTEX TYPE F Black Limited (체리 청축)

Ducky SHINE 4 화이트 (체리 클리어축)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 BT61 LED 블루투스 (카일 갈축)

레오폴드 FC900R 스탠다드 PBT 블랙 영문 측각 (체리 저소음 적축)

쿨러마스터 CM STORM QUICK FIRE TK (체리 녹축)

Realforce87U 55g 균등 화이트 영문 (토프레 무접점)

CHERRY G80-3000LXCEU-0 Standard Light grey (체리 갈축)

UNICOMP Ultra Classic White Buckling Spring USB (버클링)

VARMILO VA104M 그리너리 에디션 PBT 염료승화 (체리 진회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