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번 가입도 안하고 눈팅만하다가 이번에 가입한 신입 입니다!


첫 글을 리뷰로 올렸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저압 키보드가 좋아서 Vortex Type S 적축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입문해서 쓰다가 우연히 친구의 한무 오피스마스터를 만져보고

무접점에 매력을 느껴 중국산 Noppoo 무접점 Plum 87 35g 제품을 들여서 신세계를 한번 느꼈었는데요,

한창 검색하다가 제일 낮은 압력을 가진 키보드는 무엇일까 하고 찾던와중에 리얼포스 타이완에디션 30g 저소음 균등이 보였습니다.


미국 또는 한국에서 주로 사용하는 풀배열 104키로, 저소음에 30g의 저압을 갖는 세계에서 유일한 모델....

이러한 타이틀이 너무너무 메리트있고 갖고싶게 만들었습니다.


 딱 제 취향인 디자인과 낮은 압력 등 취향저격을 제대로 당했습니다만, 아쉽게도 구하기가 정말 어려운 제품이더라구요.

타오바오에서 차이나에디션으로 저소음이 아닌 제품을 팔고는 있었지만, 저소음을 간절히 원했고... 디자인도 타이완에디션 쪽이었고...


최근에도 구매하신 분들이 계시고, 온라인판매만안되고 대만현지에선 판다고 하니 구매대행도 샅샅히 뒤져봤습니다..!

2015년 말에 한정수량만 출시하고 1년넘게 지난 상태라 거진 포기하고있었는데...


그러다가 우연히 알게된 분을 통해 물량이 있다는 정말 좋은 소식을 듣고 구매를 부탁했어요.


키보드값 약 30 만 + 대행수수료10% 약 3만 + 배송비 소포/EMS였는데 빨리받고싶어서 대략 2만원 더비싼 EMS로 약 3.5만으로 해서

대략 36.5만~37만 원 가량 들은 것 같습니다. 나름 국내에서 파는 제품들과 비교해도 그닥 차이가 나지않아 정말 좋았습니다.


게다가 결과적으로 통관시에도 별다른 세금 부과없이 통과되었습니다. 나중에 알게 됬는데 그냥 통과되는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느낀 특징 간단히 말씀드리면,


1. 매우낮은 키압

- 노뿌35g가 체감상으로는 더 낮은 느낌이지만 이건 실리콘러버랑 진짜러버 차이인 듯 합니다. 끝까지 내려가게 누른다는 생각으로 누르면 노뿌 35g 쪽이 더 부담이 적은 편이지만, 구르듯이 입력범위까지만 누르면 타이완에디션 쪽이 더 가벼운 것 같습니다.


2. 매우매우 적은 소음

- 물론 제가 사용한 키보드가 거의 없지만 제가 타건해보거나 들어본 멤브/기계/무접점 키보드 중에서 가장 소음이 적었습니다.

30g의 초저압에 저소음처리까지 되있어 그런것 같네요. 정숙한게 아주 맘에 듭니다.


3.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

- 리얼포스 디자인이 거기서 거기긴 하지만, 라이트한 블랙색상에 순백색 키캡이 놓여있는 블랙앤화이트 조합이 너무 예쁘다고 생각됩니다. 사실 직접 눈으로 보기 전에는 한국 리얼포스 10주년 키캡이 훨씬 좋을 것 같았고, 내심 장터에 키캡교환글 올려볼까도 했는데 그냥 만족하고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상단 붉은 LED와 좌상단 레드 ESC포인트 키캡을 끼우니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4. 타건감

- 저는 솔직히 옛날에 리얼포스 10주년 제품 45g인지 55g인지는 기억이 나질 않았는데 그때 타건해본 느낌은 정말 초콜릿 부러뜨린다는 느낌이 이것이구나라고 느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타이완에디션 저소음 30g 제품을 구매하면서 사용기도 많이 봤는데. 30g는 너무 밍밍하다는 느낌을 말씀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실제로 만져봤는데 밍밍하다고 생각될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플라시보(?)인지 그래도 미세한 걸림(?)이 느껴져 초콜릿의 느낌을 아주 희미하게 느끼고 있네요.

그리고 낮은 키압때문인지 말그대로 '소복소복' 거리는 그 눈밟는 느낌의 키감이라는게 많이 공감이 되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손가락 부담없이 타건되는 기분좋은 느낌이 납니다. 


앞으로 차이나에디션 30g와 같은 저압 키보드가 국내에도 출시되면 고려해보겠지만, 일단 현재로서는 이것으로 키보드는 종결해보려고 합니다... (리얼포스 키캡 재판매를 고대하며...!)


그리고 기존 쓰던 중국 무접점 Plum 87 35g 모델은 회사에서 쓰고 있고, 리얼포스 타이완 에디션은 집에서 사용하고 있게 됬습니다.

그리고 처음 쓰던 Vortex Type S 적축 모델은 여분키보드로 쓰거나 방출을 해야겠네요 :)


아래 사진과 타건영상 업로드하며 마치겠습니다!



DSC_0079.JPG


- 처음 EMS 받을때 모습입니다. 대만 현지에서 택배로 받아서 보낸거라는데, 아마 받은거 그대로 보낸 것 같네요.




DSC_0082.JPG

-박스 오픈샷입니다.

-다른 리얼포스 제품과는 다르게 풀컬러 사진샷으로 되있는 디자인 개인적으로는 맘에 드네요. 기계식키보드 포장 느낌이지만요 ㅎㅎ




DSC_0083.JPG

-구성품을 열어보니 마우스패드 하나랑 더키 청축 스위치 열쇠고리가 같이 동봉되어 왔네요.




DSC_0086.JPG

-본 박스의 바닥면 입니다. 30g / 45g 키압 체크와 제품의 상세 제원이 나와있네요.




DSC_0089.JPG

-박스오픈샷. 라이트한 블랙 색상에 올흰 풀배열 느낌있고 예쁘네요!




DSC_0091.JPG

-박스안에 구성품으로 레드 ESC,W,A,S,D 키캡과 더키 키캡 리무버가 동봉되어 있네요.




DSC_0097.JPG

-ESC 버튼만 레드 색상으로 바꾸어 준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상단 레드 LED와 어울려서 딱 느낌있고 좋습니다.




DSC_0112.JPG

-키보드 밑면입니다. 대충 마데 인 제팬 이 보이네요. 시리얼로 봤을때 대략 2015년 11월 169번째 생산품이라는것 같네요.


아마도 첫 출시한 물량이 아직도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몇번 재생산 한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인기가 없었는지 아직도 팔고있던거였네요. 다행이 제가 원할때 있어줘서 다행입니다.



<타건영상>


리얼포스 타이완에디션 저소음 30g 균등 단독타건

https://youtu.be/1FTrdGWwtb0


Vortex Type S 체리적축 스위치 / 리얼포스 타이완에디션 저소음 30g 균등 비교타건

https://youtu.be/DLGZN5QsIlU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키보드에 관심있는 초보 입문러 입니다 :)


사용기기

- Realforce R2 Silent All30g APC Grey/Blue Keycap

- Realforce R2 All30g APC Ivory Keyc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