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게시판에 COSY 제품에 대한 리뷰가 있더군요.
내용이 너무 좋은 쪽으로만 소개된 것 아닌가..싶어 다른 시각의 사용기를 올려봅니다.^^  (이것 때문에 회원가입함...ㅎㅎ)
이 글은 다나와 사용기란에도 올렸던 것을 편집, 추가했습니다.

-------------------------------------------------------------------------------

KVM 의 생명은 열화없이 신호를 신속히 전환시켜주고, 사용이 편리해야 함입니다.
기존의 KVM 스위치들은 USB 방식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ATEN 제품과 코시제품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USB 의 지원, 슬림한 외형에 끌려 코시제품을 먼저 구입했습니다만... 뒤늦은 후회를 했습니다.


                         < COSY UC-KVM 2:1 >

이 제품은 우선 외형이 슬림한 탓에 둘만한 곳도 마땅치가 않습니다.  보시다시피 양쪽으로 케이블이 모두 꽂히기 때문이죠.  
게다가 납작한 필통형?인 탓에 안정적으로 놓여있다라기 보다는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스타일이라고나 할까요..- -
이건 제 자신이 미리 고려하지 못한 불찰이라고 해두지요. 물건을 제대로 고르는 안목을 지니지 못한 탓으로 말이죠.

하지만 동봉된 케이블마저 너무 짧아서, 간신히 선이 닿는 평평한 곳을 찾아 얹어놓고 나면, 팔을 쭉 뻗어 스위치 눌러야 하니.....
작업도중 누르기가 여간 힘들고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이 제품의 가장 큰 결함은,


1. 핫키 기능이 없다는 것... 때문에 매번 손으로 스위치 본체의 버튼을 눌러 전환시켜야 합니다.

2. 키보드와 마우스 인식이 대중없이 딜레이 된다는 점... 심할경우, 10초가 지나도 인식이 안될 때가 있었습니다.
   (처음엔 USB 의 인식과 관련된 특성이겠거니 자위했건만...  ATEN 의 제품을 사용하면서 그게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됩니다. -_- ..  
   아마도 전환 스위치부의 조잡함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뜯어봤거든요.)

3. 유일한 스위치 버튼인 수동 전환버튼이 부실하다는 점... 구입 후, 사용한지 정확히 1주일 만에
   전환버튼의 접촉불량으로 쓰레기가 되었습니다.


눈깜빡할 사이에 화면이 바뀐다고요??
맞습니다. 화면은 눈깜빡할 사이에 바뀝니다. 하지만 이는 원격제어 VNC 같은 프리웨어를 사용하더라도 되는 겁니다.
(차라리 VNC 는 훨씬 빠르기나 하죠.)  화면만 잽싸게 바뀌고, 마우스와 키보드가 인식이 늦게되면 무슨 소용일까요... ?

1주일 가량 사용후, 갑자기 스위칭이 제대로 안되고 LED가 껌뻑거리더니, 아예 스위치를 눌러도 반응이 없는 혼수상태로 돌입하였습니다.
저는 어처구니가 없는 마음으로 부검을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만!!!!!!!!!!
오마이 갓! .....이런.... 아주 한심할 정도로 부실한 플라스틱 스위치로 되어 있더군요.
(더군다나 2개의 조잡한 스위치의 조합으로 회로를 구성했음을 보았을 때, 얼마나 대강 설계한 제품인지 팍팍 필이 왔더랍니다...)

이 연약하기 그지없는 스위치를....스위칭할 때마다 수도 없이 눌러댔으니....
그 고통을 고스란히 받아내었을 스위치가 가엽게 느껴졌다고나 할까요..-_-;;
고장나는 건 시간문제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디카로 찍어두기라고 할걸..이미 반품해 버려서 어쩔 수가 없군요..- -)

결론적으로...
KVM의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이 제품은 절대 구입하시 마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된 홈페이지도 없이 쇼핑몰만 있는...이상한 회사의 요상한 제품...
한번 KVM 을 경험해보자..정도가 아닌 이상.. 구입가치가 상당히 떨어지는 제품입니다.


작업이 급했던터라, 인터넷으로 다른 제품을 알아보던 중, ATEN CS-1732/1734 가 눈에 띄었습니다.  
오, 신이시여...ㅜ ㅜ 왜 이걸 진작 발견하지 못했단 말인가...
아마도 현재까진 USB 를 지원하는 몇안되는 제품 가운데 하나일 겁니다.  


                                    < ATEN CS-1734 >

1732는 2포트, 1734는 4포트 제품이죠.

코시 제품을 74,000 원에 구입했는데요..(월마트에 장보러갔더니 65,000 원에 팔고 있었음..-_-;;;;)
1732 가 대략 8-10 만원대, 1734 가 11-15 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매장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더군요..- - 구입하실 분들은 꼼꼼히 알아보시길...(저는 117,000 원에 구입했습니다.)

저는 현재 컴이 2대이나 앞으로 더 추가될 예정이므로 4포트짜리를 구입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해 소감은...  ' KVM 스위치란 바로 이런걸 말하는 거구나!' 였습니다.^^  

견고해 보이는 디자인, 유연한 핫키기능, 경쾌하고 신속한 스위칭 속도, 오디오 스위칭 기능, USB 허브기능...등등..  
스펙만으로도 비교가 되지요? ^^

무엇보다도 딜레이가 거의 없이 1초 미만으로 일정하게 스위칭이 된다는 건 정말 유쾌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키보드의 키를 연타하는 것만으로 컴퓨터를 이리저리 왔다갔다 할 수 있다는 것은, 이전에 나왔던 스위치나
코시제품의 허접함과는 정말 차원이 다른 것이라 감히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도 가격에 있어서 많은 차이가 나지 않는점을 강조하고 싶구요.
KVM 을 원하신다면 이제품을 꼭 고려대상에 두시라고 강력히 추천하고 싶네요.
(하지만 ATEN 에서 나온 기존의 ps2 지원 스위치들은 기능이 부족하거나 단점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품의 상세한 스펙은 www.aten.co.kr   or  www.aten.com.tw 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COSY 라는 회사는 아이디어 제품을 많이 만들어 파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제품의 완성도나 내구성에도 보다 신경을 써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저것 만들어 팔기보다는 하나라도 제대로 만드는게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하며, 부족한 사용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