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백무각에 사용하기 위해, 레이니스카이님표 메탈 레터링 스티커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백무각은 각인 없는 깔끔함이 생명인데, 간혹 숫자 부분이 헷갈려서 ㅜㅜ

 

 

컬러키캡으로 4개씩 꾸며줄까도 생각했지만, 체질상 알록달록은 안 맞는거 같아 백각으로 교환시도후 실패;;

결국 레터링지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때마침 레이니스카이님이 잔여 수량을 판매하고 계셔서 블랙으로 한세트 주문했습니다.

 

 

구입전 가장 큰 걱정은 과연 떨어지지 않고 잘 붙어 있을까 하는 점이였습니다.

일단은 지르고 해결해보자는 심정으로 주문~

 

 

수령후 장장 4시간에 걸쳐 문자열 완성, 몇일간 여유를 두고 오늘 가장자리 투톤 부분까지 완성했습니다.

 

작은거 가지고 핀셋으로 요리저리 만지다 보니 어릴때 프라모델 만들던 생각도 나고 나름 재미는 있었습니다..

(작업과정에서 작은 핀셋을 정말 요긴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꼭 갖추고 시작하시길 권합니다.)

 

 

폰카로 찍은 그림화 시킨;; 사진을 보면서 계속 이어 가겠습니다.

 

 

 

 

 

 

 

 

1.jpg

 

위에서 본 모습입니다.

 

레터링 스티커가 살짝 보이긴 하지만 백무각의 깔끔함을 즐기기엔 부족함이 없습니다..ㅎ

 

우려대로 메탈스티커의 접착력이 좋지 않아서, 오와열 맞춰서 붙이기도 힘들었지만, 떨어질려고 하는 녀석들도 있었습니다.

고민을 하다가 딱풀을 면봉에 묻혀 각 스티커마다 덧발라 줬습니다.

 

투명 메니큐어가 훨씬 더 좋은 소재라 생각되었지만, 나중에 제거하기가 힘들거 같아 차선책으로 딱풀을 택했습니다.

바르고 마를때까지 12시간 정도 충분히 시간을 주고 이틀에 걸쳐 2번 정도 덧칠해 줬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적당한 접착/코팅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추후 제거시에는 미지근한 물에서 살짝 불린후 칫솔로 문질러 주시면 쉽게 떨어집니다..ㅎ

 

 

 

 

 

 

 

 

 

2.jpg

 

대각선으로 내려다본 모습...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보게되는 모습이 아닌가 합니다.

 

개인적으론 백각과 백무각보다 해피에 잘 어울리는건 측면 각인인거 같습니다..ㅎ

 

 

레터링지 부착시에는 먼저 키캡 표면을 깨끗히 닦고 물기를 말린후 레터링지 윗면을 딱 문자 크기 만큼 자릅니다.

(미리 뜯어놓은 메탈 스티커는 공기와 접착제가 만나서 급격히 접착력이 떨어집니다;;)

작은 핀셋으로 해당 부분을 조심스럽게 키캡으로 옮기고 자리를 잘 잡은후 꾹꾹 눌러 줍니다.

 

피스테잎 제거시에는 측면에서 벗기는거 보다, 상하 방향으로 벗기는게 메탈스티커가 키캡에서 떨어지지 않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작업이 완료된 키캡들은 순서대로 나열해 놓습니다.

 

 

 

 

 

 

 

 

 

6.jpg

 

 

가장자리 투톤 부분 작업시에는 화살표를 꼭 같이 붙여주도록 합니다.

 

Tab 키의 양방향 화살표, Shift의 윗 방향 화살표, Enter의 꺽인 화살표, 백스페이스의 화살표 이렇게 들어 갑니다.

 

기본적으로 해피 각인버젼에는 위 화살표들이 생략돼 있어서 첫 작업시에는 화살표를 넣지 않고 붙여 봤는데, 별로 였습니다..ㅎ;;

 

다시금 뜯어내고 화살표를 각각 넣어서 작업해두니 훨씬 보기가 좋습니다^^;;

 

백스페이스의 경우 BackSpace의 문자를 모두 넣는것 보다 화살표와 BS 문자부분만 넣었을때 더 이쁘게 보였습니다.

 

 

 

 

 

 

 

 

3.jpg

 

좀 가까이서 담아 봤습니다.

 

해피의 승화키캡보다는 측면 레이저 각인 키캡 모델이 나와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막 듭니다.

 

먹각의 승화각인은 시안성이 매우 떨어지고, 백각의 승화각인은 좀 부담스러운 느낌입니다 ㅎㅎ;;

 

 

기본적인 메탈 스티커 부착 작업이 다 되었다면, 면봉에 딱풀을 묻혀 조심스럽게 발라 줍니다.

혹 위치가 잘못된 스티커가 있다면 이때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앞에서도 말했다 싶이 투명 메니큐어가 더 좋은 코팅제이지만, 나중에 제거할때 고생이 심할거 같습니다;;

 

혹 더 좋은 재료가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ㅎ

 

 

 

순서대로 키캡을 키보드에 장착하고 12시간 정도 충분히 말린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서 2차 딱풀코팅을 하셔도 됩니다.ㅎ

 

 

지금으로선 여분으로 한 세트 더 구입해둘걸 하는 아쉬움이 남을 정도로 작업후 만족도가 높습니다.

해피 백무각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롸잇 나우~~~~!!!

 

profile

ThinkPad Notebook &

Logitech Wireless Mouse &

Topre Keyboard Man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