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글 :  http://www.kbdmania.net/xe/3354636


이전에 리얼포스를 쓰다가 기계식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키보딩할때 무언가가 바닥을 치는 소리가 참 거슬리더군요..

그래서 이 글을 읽고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펀칭하는게 너무 귀찮고 힘들거 같아서.. 

(하지만 실제로 해보니까 디숄에 비하면 이따구꺼............. 생각이 들더군요..)


저는 펀칭이 귀찮아서 실리콘 줄오링을 사용했습니다.

(관련 제품 : http://www.smsilicone.com/goods/content.asp?guid=451 )

-- 문제는 10m 단위로만 판매를 합니다.. 키보드 1개당 쓰이는건 약 1mm * 100ea = 10cm

10m면 키보드 100개 분량을 처리할 수 있는.......



1mm 실리콘 패드를 2mm 펀처로 구멍을 뚫는 것과

2mm 직경의 줄오링을 1mm 단위로 슬라이스를 내는 것이 같은 효과라고 판단이 되더군요.


하지만 그것도 .. 하나씩 슬라이스를 내려면 키보드 1개당 100번의 칼질......

그럴순 없다고 생각되어 퀄리티가 좀 떨어지더라도 편하게 가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작두"를 만들었습니다 -_-;


IMG_0355.JPG


나름대로 1mm간격으로 칼날 한통(10개)를 붙여서 한번 칼질에 9개의 재료가 나올 수 있는 "작두"입니다.

(나중에는 잔머리가 업그레이드 되어서 4줄을 한꺼번에 자르니 36개가 한번에 나오더군요..)


작업 관련 사진은 없습니다.. 너무 귀찮기도 했고.. 관련글에서 자세한 사진들이 많아서 생략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소음 비교 동영상입니다.

(너무 귀찮고 피곤해서 텐키와 화살표 구역은 작업하지 않았습니다....... )



작업을 완료하고서 느끼는 것.


제가 오링이라든가 다른 저소음작업을 시도해본적도 타건해본적도 없어서 이 작업이 타 작업들과 비교해서

어떤 장점(키감부분)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장점이라 생각되는 것은 

1. 키캡을 마음껏 바꿀 수 있다

2. 키캡의 원래 특성이 바뀌지 않는다.


단점은..

1. 작업이 매우. 극도로. 심하게 귀찮고 피곤하다 (특히나 300R의 경우는 -- 레오폴드 제품이 다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 스위치 한쪽다리를 다 구부려놨더라고요.. 디숄하다가 토할뻔 했습니다.)

2. 역작업이 거의 불가능하다. 구멍 저 깊이에 실리콘쪼가리 하나가 콕 박혀있는 셈이라서 빼낸다는게 매우 힘듭니다.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



ps. 이 글을 작업이 된 키보드로 작성중인데 확실히 소음이 엄청나게 줄었군요...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리얼포스 101 영문

리얼포스 91UBK

A87 SUS하우징

FC300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