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피보노입니다 ^^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만, 더위 드시지 않도록 조심하시구요~

지속적으로 개발한 Lockie 앱의 최신 버전을 올려둡니다.

앱의 안정적인 구동과 함께 최신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v1.3.2.0 버전에서 업데이트 하시는 분께서는 필독해주세요.

이번 버전부터 파일 입출력 처리 관련 기능을 효율적인 방식으로 변경함에 따라, 업그레이드 전, 이번 버전 (v1.4.2.0) 을 그대로 설치하실 경우 충돌이 일어날 수 있기에, 아이콘을 변경하셔서 사용하시던 분들께서는 기존 버전의 설정 메뉴 하단의 "기본 값" 버튼을 클릭하시어 기본 아이콘으로 변경 하신 이후 첨부된 파일을 실행하셔서 안내에 따라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Update.png



추가된 기능

1. 프로그램 삭제 시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을 위해 등록된 레지스트리 및 모든 파일들을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지 않더라도 깨끗하게 삭제가 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추가 / 제거를 이용하셔도 모든 파일 및 레지스트리 값이 남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로카르님께서 가지고 계셨던 애로사항을 반영하였습니다.

2. v1.3.2.0 버전에서 발생되던 삭제 후 C:\Program Files (x86) 경로 내 Lockie 폴더 삭제가 이루어지지 않던 증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아이콘 변경 후 변경된 아이콘 파일을 컴퓨터에서 삭제할 경우 앱 내에서 변경하셨던 트레이 아이콘이 초기화 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4. 프로그램을 가볍게 최적화하여 더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5. 파일 입/출력 관련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지원 시스템 사양

권장 운영 체제 : Windows 8.1, Windows 10 (32 비트, 64 비트 모두 지원)
지원 운영 체제 : Windows 7, Windows 8, Windows 8.1, Windows 10 (32 비트, 64 비트 모두 지원)

프로그램 실행 조건 : .NET Framework 4.5 버전이 설치하시기 전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설치 파일의 경우 LockieSetup en-US.msi 이 영문 버전이며, LockieSetup-ko-KR.msi 파일이 한글 버전입니다.

별도의 아이콘 라이브러리  Lockie Icon Library.zip 도 첨부되어 있으니, 취향대로 바꾸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크린 샷

Lockie 1.png


Lockie 2.png


Lockie 3.png



-----------------------------------------------------------------------------------------------------------------------------------------------------------------------------------



프로젝트 개요
앱은 Num Lock, Caps Lock, Scroll Lock 켜짐. 꺼짐 상태를 트레이 아이콘을 통해 알려주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효율적인 앱입니다. 앱을 개발하게 동기는 제가 사용하는 키보드 블루투스를 통해 컴퓨터와 연결될 경우, 배터리와 연결 상태로 LED 표시가 변경되므로 Num Lock, Caps Lock, Scroll Lock 켜짐 상태를 알아채기 힘들다는 점을 해결하려고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벤치 마킹

주변에 이러한 유틸리티가 많아요 ^^ 하지만 제가 개발에 착수한 동기는, 유틸리티들이 혼잡하고기능만 많이 집어 넣은 반면, 대부분의 유틸리티들은 OSD 방식 (화면에 직접 글자를 출력하는 방식) 으로 화면의 공간 낭비가 심하다는 점입니다. , 윈도우에 이미 지원되고 있는 기능과 동일한 기능들을 앱에 별도로 포함시킴으로, 중복되는 기능으로 인한 단점도 느낄 있었습니다.  그래서, !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앱을 만들고, 윈도우에서 이미 지원하고 있는 기능 같은 경우, 제어판과 바로 가기 형식으로 연동하여 제어판에 있는 기능을 활용하는 사용자 층들에도 문제 없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사용 방법

1. 각 토글 키 (Num Lock, Caps Lock, Scroll Lock) 가 켜질 경우 시작화면 우측 하단 트레이에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각각의 토글키가 꺼질 경우 표시되었던 아이콘이 사라지게 하여,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2. 표시된 트레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앱의 중심인) 메인 창이 표시되고, 메인 창을 통해 설정화면으로 이동하거나, 오류 및 개선 사항 피드백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3. 메인 창에서 "윈도우 시작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체크박스를 체크 하실 경우 부팅하실 때 마다 매번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로 상주합니다.

4. 기본 값의 트레이 아이콘 모양을 키보드의 깜찍하고 깔끔한 사용자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키 캡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했습니다.

5. 트레이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 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제어판의 키보드 설정 항목이나 내게 필요한 옵션의 키보드 관련 설정 (토글 키 및 필터 키 등) 창으로 바로 접근 가능합니다.

6. 추가 설정 기능을 통해 아이콘을 사용자 마음대로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ico 파일 필수, 16x16 픽셀의 크기 권장) : 압축 파일 내에 기본 값이 아닌, 별도의 아이콘들도 번들로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타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