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포스106 45g 균등 키감 차이로 레오폴드 측과 이견이 있습니다. 


레오폴드는 106g 45g 균등에 사용된 러버돔, 스프링 등 키감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부속들이 리얼포스 이전모델(Realforce104)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일 모델 간에도 발생할 수 있는 미세한 차이를 배제하면 동일한 키감이라고 합니다. 


저도 주요 재질이 동일하다면 키감도 동일해야(미세한 편차 정도는 인정한) 마땅하다고 생각하는데 전혀 다르게 느껴지니 이것이 문제입니다. 


키감이라는 것은 주관의 영역이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증명할 수 없는 노릇이고요. 제품을 뜯어서 키감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러버돔, 스프링, 보강구조, 배치 이런 것들의 다름을 증명해야 입장에 놓였습니다. 레오폴드 쪽에서 이것을 증명하면 조치하여 주겠답니다. 


그래서 리얼106을 버린다 생각하고 뜯을 생각인데요. 러버돔 재질의 차이를 알아보려면 어디에 가야 되는지...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회원님들 중에 이를 해주실 분이 있다면 의뢰토록 하겠습니다.(물론 정당한 비용 지불하겠습니다.)


키감이 정말 전혀 다른데... 이걸 제가 증명해야 되는 상황이 안타깝네요. 네시간 미만 사용한 106 반품하고 104 전시품으로 교환해달라는 요구도 거절당했습니다. 저는 정말 106은 너무 달라서 쓸 수가 없는 상황이네요. 


제발 도움 좀 주십시오. 



profile
Gekko is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