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포인트가 부족하셔서 "사고 팔고" 게시판이 아닌 "자유게시판"에 판매글을 올리셔서 게시물 삭제라는 불이익을 당하신 분이 계십니다. 150포인트라는 것이 많은 수치는 아니지만 처음 오신 분들에게는 어떻게 보면 막막한 수치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작성했습니다.

초보자 레벨업 가이드!


※ 연말 휴가 전날이라 잉여력이 폭발하여 쓰는 뻘글이니 편하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


일단 이 사진을 봐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가입을 하게되면 봐 두셔야 할 부분이 세 가지입니다.

 - 주력 게시판

 - 두줄 사전

 - 출석 체크


1.jpg


1. 홈페이지를 가장 아래로 스크롤 해서 출석 체크란에 글을 씁니다.

  - 그냥 출석 버튼을 누르면 "1점"만 올라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등의 짤막한 인사를 타이핑 한 후 출석 체크를 해주세요.

  - 혹시 버튼이 어디있는지 못 찾으시는 분은 글을 쓰신 후 "Enter" 를 누르셔도 등록 확인 창이 뜹니다.

  - 포인트 + 16


2. 두줄 사전 링크 버튼을 "Ctrl + 마우스 왼클릭" 하여 새 탭으로 링크를 엽니다.

  - 키보드 매니아 홈페이지는 글 작성 및 덧글 쿨 타임이 "30초" 입니다.

  - 그렇기에 초보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두줄 용어사전을 새탭으로 열어 30초 사이마다 한번씩 읽어주면 됩니다.


3. 자유게시판에 들어가서 가입 인사 글을 씁니다.

  - 글쓰기는 많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처음 온 이상 글을 쓸 수 있는 화제는 한정되어 있기에 가장 무난한 주제인 가입 인사로 글을 남깁니다.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등의 한 줄 인사는 안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으니

  - "안녕하세요, 스타 리그에서 쓰던 키보드를 알아보다 여기에 오게 됐습니다. 여기 오니 제가 모르던 키보드들이 엄청 많군요~ 블라~ 블라~" 형태로 가입 동기, 소감, 활동 포부 등을 섞어서 4-5줄을 적어주시면 "웰컴 투 헬"이라는 정겨운 덧글로 회원 분들이 반겨주실 겁니다.

  - 포인트 + 15


4. 주력 게시판의 글에 덧글을 남깁니다.

  - 이제 가장 쉬울 수도 어려울 수도 있는 단계입니다.

  - 출석 체크와 가입 인사를 남겼다면 31점이 되어 있을 겁니다.

  - 자유게시판, 묻고 답하고, 사진게시판의 여러 게시물 중 마음에 드는 게시물에 덧글을 각각 8개씩 답니다.

  - 분배하는 이유는 한 쪽에만 치우쳐서 덧글을 쓰는 것은 많은 상상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 덧글은 "ㅋㅋㅋㅋㅋㅋ", "하이요~" 등의 언어 파괴 및 지나친 단문은 초반에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회원 정보로 자신이 쓴 글을 다른 분들이 확인을 할 수 있기도 하거니와 자칫 잘못하면 괘씸죄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포인트 각각 + 5


○ 여기까지 하셨다면 여러분의 포인트는 151점이 되어 사고 팔기에 마음 놓고 글을 작성할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이 정도까지 하셨다면 이미 여러분은 두줄 용어 사전을 거의 다 읽으셨고

    키보드에 대한 궁금함과 타건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을겁니다.

    키보드매니아의 일원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환영합니다. ^^


-----------------------------------------------------------------------------

오전에 잠깐 틈을 내 쓴 글에 덧글이 많이 달렸네요. ^^;

많은 관심 감사드리며 초보분들이 더욱 솔깃할 수 있도록 제목 구분을 [뻘글] 에서 [정보]로 수정하였습니다.

profile

He who sacrifices freedom for security deserves neit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