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대부분 회원들은 새로운 키보드나 새로운 제품에 열광합니다.
아마 90%이 상의 부분이 새로운 키보드에 관심이 있으시지...
아래 글에 관심이 없을 것입니다.
죄송합니다. 그냥 제 생각 몇자 적습니다.
키보드매니아는 아이오매니아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그만큼 상업적 사이트입니다.
OTD는 일반 사용자 분이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그만큼 비영리적 사이트 입니다.
키보드매니아는 운영진이 회원들에게 직접적으로 금전적인 부분과 엮이지 않습니다. 그 만큼 비금전적 입니다.
OTD는 운영진이 회원들에게 금전전인 부분과 엮여 있습니다. 그만큼 금전적입니다.
키보드매니아는 의도가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고가의 공동 제작을 할 때에는 공동제작 자금 집행의 투명성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가 공동제작 자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OTD는 이미 공동 제작 집행이 검증된 인원에 이루어지고 일반 사용자라 비영리라고 합니다. 고가의 공동 제작이 비교적 자주 이루어집니다.
키보드매니아는 오히려 취미 혹은 부업으로 활동하는 셀러들이 동호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OTD는 비영리적인 조직이라 상업적인 멤버는 한명도 수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 역시 전문 셀러 아이템과 비슷비슷한 아이템을 비슷한 가격에 공동 구매 합니다.
키보드매니아는 가능한 업체와 일반 회원들과의 공생을 고려합니다.
OTD는 가능한 업자들을 멀리하고 우주 최강의 제품을 만든다고 합니다.
무엇이 차이가 있을까요? 비슷하면 비슷하고 다르다면 또 상당히 다른 동호회죠.
관점의 차이고 원칙의 차이입니다.
운영주체가 원죄라면 이는 달게 받겠습니다만 원칙 부분에 있어서는 누구보다도 키보드매니아 운영자인 제가 고민하기도 했을 겁니다.
지나면 술안주 거리도 안될 것 같은데 .. 몇자 적게 되네요.. ^^;

키보드 매니아가 세계 최고 동호회가 되는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
우선 사이트에 문제가 생기거나 분쟁이 발생하면 조정을 하고 그래도 안될 경우 처벌을 하는게 맞지 않나 싶어서요.
지금 이 사이트가 혼자 이용하는 사이트도 아니고, 수백, 수천명이 보는 사이트인데, 자신의 주장만 계속 주장들만 하고 계시는데,
이것에 대한 분쟁에 관한 조율을 하셔야 하지 않나 싶어서요.
제어 전혀 안 되는 오만불손한 비영리 사이트 보다는 지독한 감시를 받는 상업적 사이트가 백배 천배 만배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운영 잘 해주실 것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왜 거긴 자기 얼굴에 침뱉기란걸 모를까요;;
열심히 선긋고 담장치는 모습을 보니...쩝..
그냥 신경쓰지 마시고 그러려니 하세요..
저 오늘 술 한잔 했습니다. 꺼~억!
제가 원래 눈팅회원 순위권인데 술김에 이글을 보니 나도 한마디 합시다.
우리 kant님. 제가 가입한지 만 4년이 넘은 듯 한데... 그동안 우리 키매냐 운영진에 도발적인 사건이 몇건 있었더느 듯 합니다.
뭐 저는 잘 모릅니다만... 우리 운영진분들 제가 보긴엔 잘못하신것 하나 없는데 이런 사소한 일들에 너무 신경쓰시는 듯 합니다.
자유와 방종, 자유와 책임, 민주주의와 자본주의... 많은 사람들의 생각만큼 기준이 다르겠지요.
하지만 여러분!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우리 키매냐 사이트만큼 서로 믿을만한 동회회가 어디 있으며, 껍데기만 IT 강국인 대한민국에서 이만한 키보드 사이트가 어디 있으며, 운영진이 관련사업을 하시는데도 이만큼 자율적인 사이트가 어디 있으며, 국내 어느 동호회보다 사이트 자정작용이 훌륭한 사이트가 어디 있을까요? 제 생각엔 키매냐가 최고입니다.
제 나이 37입니다. 잘은 모르지만 사이트 활동을 통해 유추한 바 kant님도 비슷한(?) 연배이신 걸로 압니다(아니면 죄송^^). 이제까지 여러 동회회 활동을 해 보았습니다. 자동차, 카메라, 파코즈, 자전거, 키보드, 여행, 맛집, 중고장터,... 그 중에 키매냐가 최고로 깨끗하고 고향같은 느낌입니다.
뭐 제가 한동안 눈팅도 못해서 잘은 모릅니다만, 옆동네(파코즈도 slrclub도 옆동네가 있죠^^) 사정이 어떤지 모릅니다만, 최근 그곳에서 진행하는 공제도 매력이 있습니다. 사실 저도 가능하면 참여하고 싶습니다.
단지, 제가 말씀드리고픈 요지는 회원님들께서 자부심을 가졌으면 하는 것과 운영진께서 지금까지 잘해 오신것처럼 일히일비하지 마시고 소신있게 나아가셨으면 합니다.
제 생각에는 아이오매니아와 레오폴드와 같은 회사들이 지금의 10배는 많아지고 활발하게 사업을 하셨으면 합니다. 그래야만 기업이나 사용자에게 훨씬 더 많은 기회와 거래가 되어 행복한 키보딩이 될 것입니다.
요새 상당히 사이트 자체내가 소란스럽네요.
그런데, 제가 카페 운영진을 하고 있어서 말씀드리는건데,
분쟁시 처벌 규정이 여기에는 없는 모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