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키보드를 쓰느라 잠자고 있던 마제청축이를 꺼내 마구 이뻐해줬습니다


스위치 변청+스티커+윤활작업(사진을안찍엇네요)


스프링은 쿨피쓰님이 보내주신 신형(?)흑축 스프링, 스티커는 메룩스짱님이 분양해주신 스티커를 사용했고 윤활은 아이오 에이드로 했습니다.


그리고 보강판을 연보라색으로 도색했습니다

1.jpg


그다음 스테빌 바닥치는 소음을 없애기 위해 스테빌 넣는 플라스틱에 두꺼운 3m양면테잎을 붙였습니다 

5.jpg

팁엔텍 싸구려팁 참조(http://www.kbdmania.net/xe/tipandtech/1878513)


스카페이스님 공제 백무각 체리키캡을 적용하기 위해 캡스락 위치를 옮기고 스페이스바에 스위치홀을 하나 더 넣어줬습니다

7.jpg 

8.jpg

괴수가면님 팁을 참고했습니다

(http://www.kbdmania.net/xe/?mid=tipandtech&search_target=title&search_keyword=%EB%A7%88%EC%A0%9C&document_srl=1023903)

거기에 또 팁을 하나 드리자면 저 방법대로 하면 스페이스바 높이가 높아집니다. 스페이스바에 저 지지다리(?)들을 갈아내줘서 속을 좀 파줘야 됩니다


9.jpg 

보시는바와같이 스위치가 거꾸로 심어져 있습니다. 똑바로 심으려면 거기 지나가는 회로를 잘라내고 와이어링해야되기 때문에 거꾸로 심는 방법을 체택했습니다.(지나가는 회로가 상당히 많더군요)

다행히 스위치와 키캡이 전혀 간섭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 뜯어낸 김에 led를 남자의 핑크로 바꿔줬습니다(녹색 led와 동작전압이 똑같아서 따로 건들필요가 없었지만 혹시 빨간색이나 노란색 led가 박혀있으면 저항값을 바꿔 전압을 바꿔줘야 합니다)

5.jpg 


완성(힘들게 보강판 도색했는데 보라색은 잘 안보입니다.. 사람들이 왜 빨강으로했는지 새삼 깨달았습니다..)


2.jpg 3.jpg6.jpg 4.jpg 

(그냥 보면 이렇게보여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