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친엘프 입니다.


근래에 주변이 평안치 못하여 좀 뜸합니다.


The_Jayden 님께서 공제하신 팜레스트 인증합니다.


003.jpg


신청을 할까 말까 하고 고민을 좀 했었습니다. 애초에 저는 팜레스트를 쓰지 않고 타자를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대리석이라는 재질에 혹해서 그만 신청을 하고 말았습니다. 그렇잖아도 팜레스트가 과연 타자를 하는 데에 큰 효용이 있을까라는 궁금증에 한 번 써 보려는 생각도 하고 있었고요. 또한 키매냐 내에서 고급품에 속하는 유창목이라던가 음핑고 등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라는 데에 끌렸습니다.


006.jpg


돌덩이 답게 묵직합니다. 그리고 그 위의 무늬들도 예쁘고요. 손을 댔을 때에 시원한 게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 타자 습관에 비추어 보아 팜레스트가 굳이 그렇게 필요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보통 팜레스트에 팜(손바닥)을 대고 쓰는데, 팜레스트가 있건 없건 손바닥을 바닥에 대지 않고 타자를 하는 습관 덕에 그런 것 같습니다. 타자를 하다가 가끔 바닥에 대고 쉬고는 하는데, 그게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고요.


사진에는 팜레스트를 키보드에 맞게 배치해 놓았지만 실제로는 팜레스트가 살쪽 왼쪽으로 돌출된 배치로 쓰는 것이 편했습니다.


처음 받았을 때 바닥에 내려 놓으니 수평이 맞지 않아서 덜컹거리더군요. 하지만 범폰의 위치를 조정하니 바닥에 달라 붙는 것이 괜찮아졌습니다. 덕분에 바닥을 보면 범폰이 비대칭으로 붙어 있지만, 어차피 바닥은 안 보니까 상관없겠지요.


수고하신 Jayden 님께 감사드립니다. (__)

profile

IBM Model M 1391401 : 희색 IBM 로고. 분리형 PS/2 컬드 케이블. 이중키캡. 주력.

IBM Model M 1391472 : 회색 IBM 로고. 일명 우주지킴이(Spacesaver).

IBM Model M 42H1292 : 회색 타원에 파란 IBM 로고, 일체형 PS/2 직선 케이블, 이중키캡, 스페어 키보드

IBM Model M2 1395300 : 뜻하지 않게 소장하게 된 녀석.

KMAC2 (Clear Switch) : 무보강 65 변백 차등.

Poker X (Black Switches) : 휴대용. 흑축.


Cherry G84-4700LPBUS-0 : 모드4, ML스위치,

Cherry G80-3700 : 모드4. 흑축.

Cherry G80-3000-LSMEU(Blue Switches) : 체리청축 풀배열은 클릭의 순정품의 느낌.

Cherry G80-8929LPBKO(Brown Switches) : 최고의 가성비 주옥션.

Cherry G80-8200LPBUS-2(Brown Switches) : 다수의 매크로 키, 구갈축.

Dolch : 구청축 보다는 하우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