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저소음적축 키보드에 관해 몇가지 질문사항이 있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제 레오폴드 저소음적축 키보드가 한동안 사용하지 않다가 키를 누르는 순간에(키캡이 들어가는 시점)

모든 키에서 고무 떨어지는 소리와 함께 쩍! 하며 어딘가에 붙어서 떨어지는 느낌이 약간 나면서 눌립니다.

제 키보드에는 아무런 국물이나 액체같은 이물질이 일체 들어간 적이 없었는데 말이죠...

또 그렇게 눌리고 나서는 그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다가, 다음날에 다시 눌러보면 똑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게 제 키보드를 짐 옮긴다고 보일러가 틀어져있는 따뜻한 땅바닥에 1시간 넘게 둔 적이 있어서(5일 전) 이것 때문인가 의심이 되어서 레오폴드 측에 문의를 해보았는데, 저소음적축 스위치가 열이 받는다고 해서 그런 현상이 일어나지는 않는다고 하더군요.


혹시 이것이 교환사유가 되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지식인에도 여쭤봤는데 교환사유가 된다고는 어느 분께서 답변을 해주셨긴 하지만 여기서 확실히 하고 가고 싶네요.

그리고 교환이 되지 않는다면, 스프레이 윤활(슈퍼루브 스프레이타입 오일)로도 이런 현상을 어느 정도 잡을 수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아니면 다른 해결책이 있을까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또, 이런 현상을 겪고 계신 분이 키보드 매니아 내에 계시는 지도 궁금합니다..


다른 키보드 계속 사다가 저에게 가장 맞는 키보드를 발견한 게 제가 구입한 레오폴드였는데 갑자기 이러니까 너무 섭섭하네요..


아래는 증상 의심 링크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dovpSw33A4&feature=share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