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매니아님들 추석 명절 잘 보내셨나요?
저는 일찌감치 고향 다녀와서 저녁시간에 계획했던 리얼 변태작업을 한번 시도해보았습니다.
작업사진은 전에 86변태 만드신분의 자세한 작업글이 있어서 따로 찍지 않았습니다. 양해해주시길....(팰리스님 리얼86 균등작업 후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86변태작업 내용과 비슷하게 잘 안쓰는 키인 F1~12키외 5개 러버돔을 예쁘게(?) 재단하여 45g 균등으로 작업해 보았는데요....작업결과물은 정말 대만족입니다.^____^
'도각, 도각, 도각' 같은 키압에 같은 도각거림과 소리는 정말 짱이네요....그리고 무엇보다도 45g 균등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움은 해피해킹프로2를 떠올리게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보강판 차이에 따른 차이는 있지만요

DSC_0449.jpg 

별루 어려운 건 없구요....러버돔 안에 있는 스프링만 잘 끼우시고 백스페이스바라인의 고무돔은 홈에 잘 걸리게만 작업하시면 아주 쉽습니다.
러버돔을 끼울 때는 보강판을 뒤집고 키캡이 밑으로 쏟아지도록 사이드에 책 같은 걸로 틀을 만들어서 고무돔을 끼우시면 작업이 용이합니다.
하지만 정말 엄청나게 많은 볼트 채우기는 좀 짜증나죠~!

B급을 구한지라 예상대로 지저분한 보강판은 군데군데 녹도 나있더군요....(주머니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상태 관계 없이 일단 저렴한 걸로...ㅎㅎ)
보강판 녹은 당근 예상했던거고 빨강색으로 도장하려고 계획하고 있었기 때문에 패스~!

보강판도색은 먼지, 이물질, 녹 등을 제거하고 그냥 빨강색락카로 뿌려서 말렸습니다.(프라모델 도색을 여러번 해봐서 그리 어럽지 않더군요^^*)
팁이라고 하면 살짝 거리를 두고 칙~,칙~,칙~, 나눠서 조금씩 분사하시고 살짝 마르기 전에 광이 나올때까지 몇차례 반복하시면 됩니다. 한 곳에 치이익하고 오래 뿌리시면 페인트가 흘러내리거나 특정부위가 두터워져서 보기 않좋으니 꼭 조금씩 나눠서~!

DSC_0450.jpg


자...그럼 보강판도 새것처럼했고, 키압도 균등으로 맞췄는데 옥의 티, 마지막 눈에 가시가......!
바로 키보드 케이스 바깥 쪽에 여기저기 실기스, 살짝 번들거리는 스페이스바와 바로 아래쪽 키보드틀~!  ㅡ,.ㅜ

여기서 추가 작업이 들어갔습니다.^^
일단 마모제가 포함되어 있는 차량용광택제를 사용해서 여기저기 긁혀 있는 기스를 없앴습니다.(원래는 피칼이라는 제품을 쓰고 싶었는데 추석이라서 구할 수가 없어서 기스 없애는 액체형 광택제를 사용했어요...비슷한 효과가 있네요)

이렇게 기스가 난 부위 플라스틱 표면을 얇게 걷어내고 마모 정도가 비슷하게 그외 외장부분도 닦아 줍니다. 그리고 깨끗한 융이나 면 같은 천조각으로 닦아주시면 어중간한....약간 어설픈 광택이 나게되죠~!

그 다음은 레쟈/플라스틱 광택제의 도움이 좀 필요합니다.
과감하게!!!! 칙칙 뿌려서 닦으니....
하!하!하!하!하!

예상 했던 것 보다 괜찮고 훨씬 훌륭합니다.^^*
"마져 그냥 키캡까지 발라봐~! "라고 생각함과 동시에.....
이미 광택제를 닦았던 융은 키캡을 문지르고 있네요~!ㅋㅋ

DSC_0451.jpg 

결과물은 대만족입니다. 먹각이라서 원래 광이 없고 그게 또 멋이지만, 레쟈왁스를 바르고 나니 까칠한 표면의 질감은 그대로이지만 블랙컬러가 훨씬 짙어지고 중후해지는 맛이 나네요...! 광도 살짝나면서 완죤 A급으로 탈바꿈 됐습니다.
방출 못시키고 그냥 쓰기로 결심한 해피해킹프로2까지 마져 광택작업~!ㅋㅋㅋ(역시 대만족)

DSC_0447.jpg 

잘 사용안하시고 묵혀 두신 키보드가 있으심 함 테스트 해보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요로코롬....완성된 작업 사진은 위에 있는 모든 사진입니다.(플레쉬 때문에 그냥 육안으로 보는 것 보다 더 광이 나게 사진이 나왔네요~! 실제 육안으로 보면 광이 더 적고 색감이 훨씬 짙습니다.), 중간 중간 사진을 찍어 두었으면 확연하게 차이가 구분 될 텐데....작업기를 처음 올리다 보니....정작 중요한 사진은 없고 결과물만 있네요....!

이담엔 뭘 해야 하나...그럼 저는 이만 물러납니다.
매니아님들 즐거운 휴일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