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항상 택배를 보낼때는 우체국 택배를 이용합니다.

우체국택배가 조금 비싸긴해도 배송하나는 확실하기때문입니다.

 

그런데 오늘 , 약간 인상쓸일이 있었습니다..

 

제가 작은 물품.. 1호 박스보다 작은 물품을 익일특급으로 보내려했는데,

분명 직원분께 택배말고 익일특급이라고 말씀드렸는데, 택배값으로 금액을 지불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택배말고 익일특급으로 보내달라했더니.. 좀 귀찮고 짜증난다는 듯이 2012년 1월 1일부터 규정이 바껴서,

익일특급으로 보낼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익일특급은 서류봉투만 된다고 하더군요..

 

아니..몇일전에도 익일특급으로 같은 크기의 상품을 보냈는데..안된다니.. 조금 저는 어이가없었습니다.

 

그래서 몇차례 대화가 오고간다음 결국 우체국 직원분께서 익일특급으로 '하는 수 없다는 듯' 해주시더군요..

어이가 없었습니다....

 

집에오자마자 바뀐 규정을 찾아보았습니다.. 

보니까.. 가로 세로 높이 합쳐서 35 cm 미만은 등기로 보낼 수 있다고 써있더군요..

즉 1호 박스는 가로 세로 높이 합이  41cm 인데,  이제는 1호박스도 익일특급으로 보낼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제가 가져간 박스는 가로 세로 높이 합이 35cm가 안되는 박스였습니다..

 

택배랑 등기랑 몇천원 차이도 안나지만..제가 쫌 째째하긴하지만..

그래도 익일특급 기준이되는 박스를 왜 익일특급이 안된다고 그 직원분은 짜증나는 말투로 툭툭 말을했을까요..

 

처음으로 우체국에게 좀 실망했습니다.

요즘 기름값(현재 유가 110달러 ) 도 유가 140달라할때 보다 비싸고 이런 기름값도 조절못하는 정부에 짜증이 많이 나있는데..

우체국까지 이러니..좀 우울한 하루네요,,,

 

각설하고 우체국 등기로 박스 보내시는분들 참고하셧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가로 세로 높이 합이 35 cm 미만 박스만 등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