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사용하는 모니터는 Dell U2711 이며, 색감 설정은 sRGB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

 

사용하는 디카도 sRGB로 설정이 되어있었으며, 프로그램의 컬러도 모두 sRGB로 맞춰져 있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윈도우즈 7에서 포토샵 CS5를 설치하여 사용시 1)ACDsee에서 보는 사진과 2)윈도우즈 미리보기에서 보는 색감이 동일할때,

 

 3)포토샵 CS5로 보면 색감이  다르게 나타나는 원인데 대해서,  이곳의 묻고 답하고, SLR클럽등등 여러곳에 문의를 하였으나 특별한 답변이 없었습니다.

 

특히 SLR클럽의 경우 포토삽에서 컬러에 대한 정보를 변경하라는둥 시키는거 전부해봤습니다.. 도움이 안되더군요.

 

DSLR카메라 RAW파일을 편집할때, 미리보기 색상과 포토샵의 색상이 틀려서 그냥  포기하고 살았었습니다.

 

"" 청비님 보고 계시나요? 전 단지 답변을 기렸을 뿐이고.... ㅎㅎㅎㅎ ""

 

어제 게시판에 글을 올렸지만, 윈도우즈 7 64비트버전을 설치하면서 포토샵 CS6를 설치했습니다.

 

혹시나해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헐~~~ 이게 무슨 조화인가요?Untitled-1 copy.JPG

 

왼쪽 상단이 ACDsee 아래  가운데가 윈도우즈 미리보기, 오른쪽에 포토샵 CS6 입니다. 인스톨이후 건드린거 없는 상태인데,

 

3가지 색상이 일치하더군요...  포토샵의 문제의 부분으로 표현한 부분이 윈도우즈 7 64비트 설치하기전의 재현 상황입니다.

 

ACDsee와 윈도우즈 미리보기의 색상이 일치하고, 포토샵만 저렇게 나왔답니다. 미치는일 아니겠습니까??

 

저런 부분을 설명하기도 뭐하고, 물어보면 이런 저런 답변을 주는데......  도움은 안돼고... 결국... 소프트웨의 문제였단 말인가????

 

청비님 문제 해결됐어요!!!! ㅋㅋ

profile

 매일 매일 또각 또각

 

블로그 :  http://www.idsam209.com

 

 
4K TV 리뷰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리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