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 시스템

회사: 

- 키보드: MS Sculpt Ergonomic Keyboard입니다. 국내에서는 세트로만 팔아서 마우스, 숫자패드를 함께 구입했는데, (두 대의 컴퓨터 사이에 입력을 할 수 있게 하는) KVM switch와 호환 문제 때문에, 결국 키보드만 쓰고 있습니다. 


- 마우스는 이마트에서 구입한 (버티컬 마우스) Cosy M1189이고요.


집: 

- MS ergonomic keyboard 4000에 트랙볼 마우스(Logitch Trackman Marble)을 씁니다. 


MS ergonomic keyboard 4000은 7년 넘게 쓰고 있습니다. MS Sculpt keyboard를 쓰기 시작한 후에야 MS ergonomic keyboard 4000의 키가 뻑뻑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 마우스는 (양손가능한 마우스인 경우) 오른손 상태가 안 좋으면 혹은 자리 배치상 왼손으로 쓰기도 합니다. 

- 예전에 손목이 아픈 후로 Ctrl/Alt/Shift 키와 다른 문자키의 연속일 때 반드시 양손에 분배해서 치고 있습니다.


문서 편집기로 Emacs와 구글 Docs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네시스 키보드 사려고 올초부터 검색/눈팅만 하고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이고 양손 분리형인 키보드들을 쓰다 보니 그 계열로 궁극의 키보드라 생각되는 키네시스 키보드를 쓰고 싶어지네요. ^^ 많은 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