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고민했던 스카이디지탈 bt61 제품을 결국 질렀습니다.


사용기까지는 제가 글을 쓸 실력이 되지 않아서 쓸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간단하게 자유게시판 정도에는 올릴 수 있도록 해볼게요.


지금 산지 1시간도 안됬는데 제일 걱정되었던 블루투스 연결이 끊기거나 잘 되지 않는 문제점은 우려와는 달리 없는 듯 하네요.


다만 3대까지 기기 연결이 되고 바로바로 스위칭이 된다는 멀티 페어링 기능구현에 조금 애를 먹고 있습니다.


이게 키보드 문제는 아닌거 같구요.(키보드에서 신호를 보내서 기기에서 확인이 되는거 까지는 되는데 바로 페어링이 바뀌지가 않네요. 나중에 스디 공지사항을 확인을 좀 하고 다시 시도를 해봐야 할 듯 합니다.)


여튼 키감은 지금 글을 쓰는게 야외라 정확하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정숙합니다. 나쁘진 않은 키감이네요. 그러나 스페이스바에서 청축의 느낌과 소리가 납니다(!!) 체리 스테빌인데 청축소리가 난다니 마제도 아닌데 말이죠. 소리가 좀 작았으면 하는 바람이었는데 사실 지금 스페이스바에서 나는 느낌이 맘에 들어서 흠은 아닌 거 같습니다.


현재까지는 나쁘진 않네요.


크기가 정말 작아요. 그리고 가볍구요. 


현재까지는 가격...6만 중반대 가격치고는 그 이상은 아니지만 딱 그 가격대하는?


후에 무선 기계식 시장이 좀 커지면(전 커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 기기 만큼의 크기와 무게만 확보된다면 말이죠)


아마 그 때 쯤이면 4만 중반에서 5만 이하로 가격이 다운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그 때는 구매를 해볼만한 기기가 될 듯 합니다.


한 일주일 이상 사용해보고 사용기도 한번 올려볼게요. 사진까지는 아니라도 ㅠㅠ

--------------

아 그리고 제가 산건 적축입니다(핑크핑크합니다 ㅠㅠ)


타건한는데 무리가 안와서 참 좋네요. 제가 주력 키보드가 흑축이라 치는 맛은 조금 떨어지지만 나름의 가볍게 치는 느낌이에요.


원래 갈축을 사려고 했었는데 지금은 적축산게 나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키캡 놀이하기에는 하우징 색깔이...(핫핑크도 아니고 연한 핑크.... 그 춥파춥스 사탕보면 핑크색있죠? 딸기 밀크 맛에 있는 그 핑크 딱 그 색입니다.)


관련 색이 원색 계열이 아니면 키캡 놀이는 좀 힘들거 같아요.


그리고 이번에도 2군데 매장에 둘러서 물어보면서 전해들은 소식으로는.....


흑축은 더 이상 생산되지 않을거 같구요, 


청적갈축이 하우징을 블랙으로 통일해서 다시 출시할거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다른 후기를 봐도 축은 이게 맘에 드는데 색깔이 으엉 하는 글이 많았는데 그걸 반영하는 듯 하더군요.


전 색깔에는 별로 감흥이 없긴해서 그냥 질렀지만 혹시 블투 기계식 중에서 구매를 고려중이신 분이 있다면 조금 기다려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기능상에 문제가 있다면 그 것도 잡고 나올 가능성이 높으니 말이죠!!


짧게 쓴다는게 길게 적었네요!!


여러분 좋은 하루 되세용!!

안녕하세요 키보드 매냐 다몬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