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무책임 운영자 DJ.HAN입니다.


emoticon지독하게 길고 길었던 시간을 지나, 드디어 키보드매니아의 괴편이 완료되었습니다. 잇힝!

그간 키보드매니아는 제로보드 4를 기반으로 운영해 왔습니다만, 개발자가 손 떼는 바람에 고쳐지지 않는 수많은 보안 구멍과 버그, 기능 부족, 그리고 해외에서의 공격에 더는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곤란을 겪어 왔습니다. 이에 작년부터 다른 보드로의 이전을 모색해 왔고, 결국에는 제로보드 XE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제로보드 4에서 XE로 갈아타면서 생긴 가장 큰 외형적인 변화는 웹표준 준수와 다양한 기능의 추가에 있습니다. 믿지 못하시겠다고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글쓰기 버튼을 눌러서 시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전엔 꿈도 꾸지 못했던 기능들을 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예전 사이트에서 커스텀 필드를 과다하게 사용했던 탓에 사고팔고 게시판 등 일부 게시판의 데이터는 완벽하게 옮겨올 수 없었습니다. 또한 기능상에서도 일부 달라진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전 데이터를 참고하기 위해서, 옛 사이트도 쓰기 기능만 잠근 채 일정 기간 동안 유지될 것입니다.

또한 달라진 사용법, 이용규칙 등은 별도 공지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선 꼬오오오옥 숙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키보드매니아는 전세계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서, 모든 사람들의 영혼의 안녕을 위해서, 그리고 즐겁고 유익한 키보딩딩을 위해서 매진할 것임을 여러분들 앞에 굳게 약속하는 바입니다. 

그럼 모두 다같이 해피 키보딩딩!

 - 해피한 운영자 DJ.HAN -

profile
전세계의 자유와 평화를 위하여!   for peace and freedom of world!
영광된 내일을 위하여!   for glorious tomorrow!
해피 키보딩딩!!!  Happy Keyboardingding!!!

 - DJ.H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