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매냐에 컴퓨터 소양이 깊으신 분들이 많은거 같아 키보드 외 질문 드립니다..

하드 오류, 복구에 대한 질문인데요, 내일 복구 센터에 가보면 확실히 알겠지만 그 전에 키매냐 분들의 의견을 좀 들어볼려구요..

우선 제가 쓰던 PC가 아니고 아버지가 회사에서 사용하시던 PC의 하드입니다.

증상은 점심먹고 오셔서 부팅했는데 계속 무한 재부팅이 된다고 하셔서 간단히 생각하고 고쳐드리러 갔는데요

부트로더 문제이겠거니 하고 뭐 여차하면 데이터 백업하고 윈도우를 다시 깔 생각이었습니다.

외장하드 케이스가 있어서 문제의 하드를 분리해서 다른  pc에 연결했는데요.. 하드는 인식하고 내컴퓨터에서 드라이버도 정상적으로 뜨는데 접근할려고 하면 I/O 오류라고 뜨면서 접근이 안되네요.. 문제의 하드는 파티션은 60/100 으로 나뉘어 있구요

60기가 짜리가 접근이 안됩니다. 100기가 짜리는 접근이 되는데 그 안에 쓰레기 데이터들이 있던데요..고장이 나면서 그 쓰레기 데이터가 들어간건지 원래 있던 데이터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디스크관리자에서 보니 60/100 나누어져 있는것도 보이고 하드인식도 되는데 60기가 짜리는 파일시스템이 안적혀 있네요..
다른 디스크는 NTFS로 다들 적혀있는데요..

그래서 하드가 인식되고 100기가 짜리 파티션으로 접근이 되는 것으로 봐서는 물리적인 오류는 아닌 것 같고 파일시스템??  이  날아간 것 같은데 이런경우는 처음이라서요..

그 하드에 중요한 자료가 들어있어서 포멧은 생각안하고 있구요.. 복구센터에 내일 가볼 예정입니다..

혹시 이런 증상 겪어보신 분 계시거나 복구센터에서 복구 했을때 복구 가능성이 어느정도인지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