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시작하기 전에.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뭐 첫글을 리뷰글로 시작하게 된 점 약간 쑥스러운데요. 뭐 능력자가 많아서 아직도 적응 못하고 아이디를 썩혀두다가 그냥 글씁니다. 아, 제 소개를 안했네요. 반갑습니다 닥맨입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선보일 글도, 뭐 능력자 성님들 처럼, 기계식이 아니고 멤브레인이지만.. 모쪼록 많이 봐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그런데 작성시기가.. 12월 31일에 적은거라, 새해인사가 갑자기 튀어나오는 불상사에도 많은 양해바라면서 오늘리뷰 시작합니다.


0. 소개글

닥맨입니다. 다사다난했던 한해 마무리 잘 하고 계실란가 모르겠네요.

저도 한해를 마무리하고자 헤드폰, 이어폰에 이은 제가 처음으로 다루게 된 물건은 바로 몇개월전에 구매한 키보드입니다.

IMG_10471.jpg

물론 제 블로그에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바닥 바탕으로 즐겨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찌되었던 간에 오늘 처음 다루어보게 되는 큰글씨 한글키보드 리뷰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예외적으로 배경음악을 올리지 않습니다. 타격음 때문에요..

1. 외형

이번시간에는 박스뷰를 가감없이 생략합니다. 왜냐하면 박스를 버렸기 때문이죠.1

어찌되었던간에 외형을 잠시 파헤쳐봅시다.

 T380

 큰글씨 한글키보드

 t380_kbd_106_h.jpg

출처 : 스카이디지털 T380 제픔설명 발췌

IMG_10561.JPG  

키보드의 전체적인 구성은 스카이디지털의 보급형키에 속하는 T380과 상당히 유사하게 생겼지만

사실 이 키보드는 어르신 분들에게 주요 수요대상으로 파악하고 출시한 것 이라, 

IMG_10601.JPG

기존의 키보드의 한글 자판과 기존의 키보드와 달리 상당히 큽니다. 

그런데 사진에서 별도로 표시한 부분은 스카이디지털의 보급형인 T380과 똑같이 작아서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는 약간의 불편한 감이 조금 있습니다. 키캡은 시인성을 위해서 주황색을 띄는 것도 나름대로 어르신들께는 큰 장점이 되겠네요..

 IMG_10671.JPG

그리고 키캡의 인쇄방식은 글자가 쉽게 안지워지기 위해서 그냥 실크스크린으로 도장 한 뒤 별도로 코팅을 하였습니다.

IMG_10581.JPG  

한글 키보드에 걸맞게 기능키를 작동됨을 표시할 수 있는 부분도 작게나마 한글화를 시킨게 눈에 띄네요.

 IMG_10611.JPG

연결방식은 노트북에 바로 꽂을 수 있게 USB를 채택하였다만

별도의 PS2젠더가 없어서 USB2.0이 지원되지 않는 데스크톱을 쓰고 있다면 약간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IMG_10631.JPG

그리고 생활방수를 위해서 별도의 배수구도 있다는게 눈에 띄네요..3 

외형은 종합적으로 이렇게 설명이 가능하다. 마제스터치4 옐로우 블랙의 멤브레인판이라고 단정지을 수 있습니다만.

러나 성능부분에서는 마제스터치라고 말하기는 조금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성능부분부터 보시죠.

2. 성능

 

그러나 성능부분에서는 마제스터치라고 대놓고 말 할수 없는 것이 2가지가 있는데

IMG_10681.JPG

이 키보드는 바로 기계식이 아닌 멤브레인방식으로 되어있어서, 타건음 쪽에서는 약간 둔탁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타격음을 한번 들어보시죠.. 

[큰글씨 한글키보드 타격음]5

bandicam 2013-05-02 11-58-02-059.png

그리고 보급형에 걸맞게 동시입력이 6개밖에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도 큰글씨 한글키보드가 마제스터치라고 단정지을 수 없는 또다른 이유가 될 것 같네요.

3. 장단점 정리와 총평

 Nice

 아쉬운 점

 1. 상당히 한글키가 크고 아름답다.

2. 한눈에 확 띄는 키캡과 디자인도 나름 만족스럽긴 한데..

 1. 별도의 PS/2젠더가 없음.

 2. 보급형에 걸맞는 키감과 동시입력은 6개밖에 안됨

 

그냥 단정짓자면 이 키보드는 효도용으로 적합한 키보드입니다.

상당히 크고 아름다운 한글키와 한눈에 확 띄는 키캡은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에게는 충분한 강점이 될 수 있지만,

그러나 게임용으로는 전혀 적합하지가 않습니다. 왜냐하면 보급형에 걸맞게 동시입력이 6개 밖에 지원이 안되기 때문이기도 하죠. 

다만 스타크래프트1할때는 이 키보드가 약간의 도움이 될 지도 모르겠네요.


p.s 그냥 첫 사고 쳤다고 생각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아직까지 xe시스템에 적응이 안된지라, 물론 제 블로그에 가보시면 많은 글을 감상할 수 있을 겁니다.. 허접한 가입인사글이자.. 리뷰글 감상해주셔서 고맙구요. 자주 들를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어차피 키보드에 관심이 많은 정보를 얻고자 왔으니까요..

개성있는 필력으로 종전에 없는 새로운 리뷰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립니다. -닥맨리뷰 소갯말-

앞으로.. 여기서는 최저가형을 전문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우선 물건부터 사고요.

닥맨리뷰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pckn_jyjm

[내 물망에 오를 리스트]

인텔리 옵티컬 1.1, 데스에더 혹은 G100, 그리고 DT35

[이미 지른 것]

주옥션(mx8000)

로지텍 G300

w3 igm-3011

[주운것?]

로지텍 아야쿠쵸 m-bj58 - 고장

로지텍 몸바사  M-UAE98 [LG전자 OEM] - 고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