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가입하고 글하나 남겨 봅니다.

키보드느 코드액트사의 GR100 제품 입니다.

조그셔틀 기능이 있고 간단한 인,아웃 및 단축버튼이 지원되는 제품입니다.

자체 제공 편집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영상편집 제품이 없는 분도 간단한 SD급

편집은 지원합니다.

프리미어.베가스.피나클,아비드 같은 전문 프로그램에 사용하실려면.

홈페이지에서 전용 키세싵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키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code6.jpg 

code5.jpg

거의 GR100 키보드의 핵심기능인 조그 셔틀 부분입니다. 그럭저럭 대부분의 편집프로그램에서 잘 지원됩니다.

저는 주로 피나클 스튜디오 프로그램에서 사용해 봤는데. 무리없이 잘 지원되는군요.

다만 아쉬운 부분은. 키보드에 마우스 기능은 없어서...

(사실 편집시 마우스를 배제하기란 쉽지 않은 부분인지라. 노트북처럼 조그만 돌기형 컨트로러라도 하나 있었음
좋았을듯한데..없어서 좀 아쉽긴 하나 조그셔틀 부분에 충실한 제품이라 성능면에선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code3.jpg  

제품은 칼라풀하게 다양한 블랙 주황 화이트 외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으며 
키부분은 맴브레인 이라고 하는데.. 일반 키세팅 부분에선 좀 감점이 들어갈만 하네요.
너무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일반 키보드가 손에 붙은 분들은 사용감이 그리 좋진 않습니다.

640.jpg 

조그부분엔 LED가 달려있어서 돌릴때 마다 색상도 변경이 됩니다. 딱보면 편집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죵.

아마 22만원대의 셔틀 프로 제품의 대체품을 찿으실때.. 사용하실듯 합니다.

이제품은 15만원대라..가격대비 접근성이 조금 있네요. 11월부턴 19만원으로 가격올린다고 나와있네요.

 GR100.jpg 

       제 허접한 노트북에 연결해서도 자알 되네요~  테스트는 피나클 스튜디오 12 버전에 해봐습니다.
      기존에 키보드로 할때보다 확실히 조그기능이 되니깐 편하네요.^^

     이상 간단한 리뷰 였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