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의 전말은 이렇습니다.

한달전쯤 G-MARKET에서 MX400 젠하이져 이어폰 정품 벌크 제품이라는 것을 해외배송으로 구매하였습니다. 판매자는 지마켓으로 물건을 배송하고 지마켓에서 해외로 배송을 책임지는 형태의 구매방식입니다.

판매자의 광고글은 정품과 100%동일한 젠하이져 중국공장에서 생산한 포장만 안되어있는 정품이라고 했습니다. "사람귀는 속여도 눈은 속이지 못한다" 는 감언이설과 함께...

하여간 철떡같이 믿고 구입하고 막상 물건을 받아보니.....이놈이 왠걸.....완전 거러지같은 소리를 내어주는 것이었습니다. 기존에 MX400이 줄이 끊어져서 새로 구입한 건데....너무나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정품이랑 비교해보니...마감도 엉성하고...로고도 반대방향으로 새겨져있고.....로고 인쇄상태도 상당히 조잡해서....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정품이 확실하느냐? 소리가 확연히 다르다....이건 모조품이다라고 했더니 자기들은 수입면장까지 가지고 있다고 자꾸 그러면 허위사실 유포라며...법적인 제재를 가할 수 도 있다는 식으로 얘기를 하더군요....제가 가짜라고 그 판매자 물건판매 페이지에 댓글을 달아놨거든요...그래서 제가 수입면장을 보고 싶다고 했더니...자기네들은 나에게 보여줄 의무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살짝 오기가 생긴저는 영국에서 독일 젠하이져측에 연락을 취하여 이런저런 사실이 있다고 얘기를 하였고....젠하이져쪽에서는 가짜상품을 대신해서 공짜로 MX-400을 UPS로 보내 주기까지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가짜로 추정되는 제품을 젠하이져측에 감정을 의뢰하려고 보낸 상태입니다.

가짜로 밝혀질경우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되는걸까요? 젠하이져 본사에서 그쪽에 소송을 걸까요? 저는 가짜 젠하이져 구입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전자거래분쟁위원회에 알아본 결과 판매한 물품이 설명과 상이할 경우(정품이라고 속여서 판경우도 포함)에는 3개월이내에 물건가격과 배송료를 판매자가 보상하여야 한다고 알려주더군요...

혹시나 자세한 사항 아시는분 계시면... 일의 진행이 어떻게 될지....좀 알려주세요 ^^

그럼 오늘 하루도 즐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