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포스의 스페이스바는 ABS인줄 알고 있었는데 해피해킹은 PBT로 알고있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는 잘..)


그런데 geekhack을 브라우징 하다가 해피해킹 스페이스바도 ABS라고 하더군요. 


http://geekhack.org/showwiki.php?title=Island:14831 : ripster라는 사람의 스페이스바를 개가 뜯어먹어서


해피용 키캡을 주문해서 교체했다고 합니다.)


저도 확인차 해피의 스페이스바를 뽑아서 아세톤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아세톤을 붓에 묻혀서 스페이스 바 아래에 살짝 떨어뜨려봤더니 플라스틱이 살짝 녹네요. 


다른 PBT 키들은 아세톤이 바로 말라버리고요. 


역시나... 해피의 스페이스바는 PBT는 아니네요. 아마도 ABS겠죠...



해피해킹의 키캡이 스페이스바를 포함해서 오래가는 것을 보고 PBT 키캡을 고집했는데 ABS 플라스틱도 충분히 


단단한 것 같습니다. 적어도 제 경우에는 말이죠. 제가 키보드를 살살 치는 모양이에요 


해피해킹을 5년 사용했는데 스페이스바가 살짝만 반짝거리거든요. ^^ (정면에서 보면 반짝이는 것이 안보일정도)




이번 실험으로 느낀점/배운점은


1. 토프레 키캡의 스페이스바는 ABS 플라스틱을 사용한다.

2. ABS가  PBT보다 무르기는 하지만 나쁘지 않다. 살살 사용하면 5년도 무리없다.


핸드폰 사진이라도 하나 올리려고 했는데 핸드폰을 집에 놔두고왔네요.. ^^ 그럼 다음 기회에!!

profile
All things are subject to interpretation whichever interpretation prevails at a given time is a function of power and not truth.
- Friedrich Nietzs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