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처음 공구&공제를 한다고 했을 때에 파워메이트를 보면서 '저것이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하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고서 볼륨을 조절하는 데에 쓰는 도구라는 이야기를 들었고, 가격을 들었을 때, '과연 저것을 갖추어야 할 필요가 있을까' 하고 생각을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낡은 오디오 앰프에 컴을 물려서 사용하는데, 여기에 리모콘이 있어서 그걸로 볼륨을 조절하곤 하기 때문에 별 소용을 못 느꼈던 것이죠.


그런데 공구 참여 의사를 떠나서, 장비니 님이 공구&공제를 할 때에 다른 사건과 겹쳐서 미처 참여를 못했습니다. 그리고 점점 이 놈이 볼 때마다 이뻐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장터 드랍분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여자저차한 사정 끝에 저도 어떻게 한 세트를 분양받게 되었습니다.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이뻐서 이 녀석을 써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기능적인 것은 차치해 두고요. 푸르스름하게 점등되는 것이 썩 이쁘잖아요.


그리고 물건이 도착해서 이것을 컴에 물려서 설정을 해 주는데...

여러가지 키 조합 입력도 가능하더군요. 온갖 프로그램에 따라 따로 설정이 가능한 것을 보니 그저 이쁜 것 뿐만이 아니라,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디아블로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는지 모르겠습니다(섭다라서 확인이 안되네요).


왼쪽으로 돌리면 1번 기술, 오른쪽으로 돌리면 2번 기술. 뭐 조작 때문에 어느 정도 한계는 있겠지만요.

profile

IBM Model M 1391401 : 희색 IBM 로고. 분리형 PS/2 컬드 케이블. 이중키캡. 주력.

IBM Model M 1391472 : 회색 IBM 로고. 일명 우주지킴이(Spacesaver).

IBM Model M 42H1292 : 회색 타원에 파란 IBM 로고, 일체형 PS/2 직선 케이블, 이중키캡, 스페어 키보드

IBM Model M2 1395300 : 뜻하지 않게 소장하게 된 녀석.

KMAC2 (Clear Switch) : 무보강 65 변백 차등.

Poker X (Black Switches) : 휴대용. 흑축.


Cherry G84-4700LPBUS-0 : 모드4, ML스위치,

Cherry G80-3700 : 모드4. 흑축.

Cherry G80-3000-LSMEU(Blue Switches) : 체리청축 풀배열은 클릭의 순정품의 느낌.

Cherry G80-8929LPBKO(Brown Switches) : 최고의 가성비 주옥션.

Cherry G80-8200LPBUS-2(Brown Switches) : 다수의 매크로 키, 구갈축.

Dolch : 구청축 보다는 하우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