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보드 매니아에 글은 처음이네요.. 

일단 저는 개발자구요.

컴퓨터를 사용한지는 굉장히 오래되었고..직업상 타이핑을 많이 할수 밖에 없죠.

어릴때야 당연히 멤브레인 뭐 그런것도 잘 몰랐을때고..

점점 나이가 들면서 기계식에도 눈을 뜨게 됐었죠. 당시에는 리얼포스의 존재만 알았지만 너무 비싸서 생각도 안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나름 민감한 편이어서 그동안 기계식 텐키리스 키보드 청축 -> 갈축 바꿈질도 하고 어느정도 만족하고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번주! 환율이 어느정도 괜찮은 편이어서 지금 아니면 직구 기회가 없겠다고 갑자기 번뜩 생각이 나서 였는지.

월요일에 일본 엄마존에서 직구로 리얼포스 87u 차등 화이트 모델을 주문 했습니다.


그냥 써보고 별로 안맞으면 다시 팔던지 그냥 저냥 어차피 갈축도 뻑뻑해져 있어 윤활하기도 귀찮고 해서

아주 큰 기대는 안하고 여러 사람들이 끝판왕 이라길래 무턱대고 타건도 안해보고 주문 했는데요..


아주 운이 좋게도 부가세/관세 전혀 안무는 페덱스 뽑기에 당첨 되어서 세금없이 구매했습니다. ㅠㅠ  

(페덱스는 사후지불 이라고 하시네요. )


그래서 약간 들뜬 마음으로 키보드 연결하고 타건을 해봤죠.

와아...................! !!!  제가 원하던 바로!! 그 키감이네요. 제가 원래 키보드 세게 두드리는걸 싫어하는 편이거든요.

근데 이렇게 스무스하게 명확하게 키를 칠수가 있다니. 정말 처음에 받아보고서 눈물 흘릴뻔했네요.

아이걸 지금까지 왜 모르고 살았지?!!? 그동안 헛살았네 라는 느낌까지 들었습니다. ㅠㅠ

게다가 Capslock Ctrl 바꾸는 기능은 저같은 개발자에겐 정말 대박인 기능 이네요.

진짜 아무 생각도 없었는데 바로 받자마자 저같은 사람을 위한 키보드라는 느낌이 들었을 정돕니다.


키감으론 더 좋다고 하는 해피해킹 type-s 는 얼마나 더 좋은건지.. 이놈 및 균등모델들도 한번 타건해보고 싶어지네요.

아무튼 대~만족 이네요.

이런 키보드를 만들어준 토푸레에 심심한 감사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