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simplecode.net안녕하세요.  키보드매니아는 가끔 들리는 사이트였는데, 글 올리는 건 오늘이 처음이군요.

숫자키패드를 사용하는 문자입력기를 소개합니다.  얼마전에 비슷한 프로그램을 마늘아빠님이 올리셨었는데, 모두 지워졌더군요.  

용도는 장애우용, UMPC 사용자용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손 문자입력기" 라고 했지만, 양손 사용도 가능합니다.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한글자모가 써 있는 키패드를 사용하면 더 좋지만, 일반 PC 키보드에서도 오른쪽 숫자판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이 인쇄된 키패드는 샘플로 몇개 제작해서 네이버 까페 UPmania 를 통해 무상으로 나눠주고 있습니다.  

설치방법은 첨부된 파일 "down&setupSimpleCode_Basic.exe" 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됩니다.  실제 셋업파일을 인터넷에서 받아와서 설치하는 식이므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uninstall 을 지원하므로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http://www.simplecode.net 사이트에서 메인메뉴 [제품소개] - 서브메뉴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소개한 사이트와 본 게시물의 설명은 얼마든지 무단전제/복제 가능합니다.

기능을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한글 입력
  - 숫자키패드 키입력 : UMPC용, 장애우용, PC용 입력기의 보조용
  - 액정터치입력 : UMPC 사용자용
  - 액정드래그입력 지원 : 9개버튼내에서 격자음=좌우드래그, 경자음=상하드래그, 2개버튼 드래그=동시입력 - UMPC사용자용
● 특수문자 입력 : 한글입력모드에서 키보드상의 모든 특수문자 입력, 한글자음+한자변환=특수문자
● 각종 기능의 입력
● 마우스제스처 : 12가지 기본적인 제스처만 제공. 모든 창에서 작동. 본연의 기능이 아닌 부가 기능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