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맨날 눈팅만 하는 유령회원입니다. ㅇㅅㅇ

제가 꽤 오래 쓴 프로그램인데, 혹시 필요하신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불현듯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kvm 장치를 이용해서 공유하는 것과는 달리 마치 듀얼 모니터를 쓰는 것 처럼 키보드와 마우스를 공유할 수 있어서 저는 이게 더 편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mac / unix / window 기타등등 꽤 많은 os간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구요. 그리고 clipboard내용 또한 공유가 되어서 서로 다른 컴퓨터에서 Ctrl+c, Ctrl+v가 가능한것도 큰 매력이라고 생각됩니다.

파일은 http://synergy2.sourceforge.net/ 이곳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하나 있는 것은 한/영 키를 제대로 안먹는 부분인데요. shift+space나 기타 조합을 쓰시는 게 아니라 한/영 변환을 한/영 키로 하시는 분은 http://www.mabook.com/blog/23 에 있는 파일을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한/영키를 제대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synergy.....어쩌구.....diff가 unix쪽에서 사용하는 patch구요, Synergy_1.3.1_korean.zip이 윈도우용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용은 그냥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 사용법은 http://blog.naver.com/jemins1?Redirect=Log&logNo=50005445481 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제가 글빨이 부족해서 이만큼 설명을 잘 해 드리긴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네요 ㅠㅠ)

GPL을 따르는 open source이기 때문에 그냥 막 쓰셔도 됩니다 ^^


간단한 조작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