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정합니다 지원건이라는 말이 어떻게 보면 어울리지 않을 수 있기에 제목에서 삭제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평생입문자입니다 ~


5월 조립벙개에는 꼭 참여하고 싶었지만 학회 참석으로 인해 ... 또 빵꾸가 났습니다.


각설하고,,,


ISP 관련하여 말씀 드릴게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겼습니다.

처음 제가 ISP를 제작한 이유는 키보드를 위해서가 아니었습니다.

연구실 학부생들 AVR 공부에 있어서 좀 더 싸게 해서 이후로도 필요할 때마다 제작해서

쓸 수 있도록 해놓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래서 ISP를 사용하여 펌웨어를 넣는 키보드 기판들을 염두 해놓고 제작 된 것이 아닙니다.

하물며 이번에 많은 분들의 쪽지로 부담반, 기쁨반으로 제작을 했는데 완성을 다 해놓고 알았습니다.

COM 포트를 사용하여 커맨드로 펌웨어를 넣는 분들이 상당수 있다는걸요.


부랴부랴 테스트 해보려 했지만 제가 아이콘 기반의 키보드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 회원분들께 문의를 드렸었으나 시도 된 적이 없었기에 해결책은 테스트 밖에 없었습니다.


* AVR Studio를 사용하여 펌웨어를 넣는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은 100% 가능합니다.


커맨드를 직접 입력하여 넣는 방법은 아직 제가 테스트 해보지 못했습니다. 

오늘 조립벙개에서 시도가 됬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ㅠ

USB 포트를 사용하여 통신하기 때문에 COM 포트가 따로 잡히지 않을겁니다.


이에 대하여 제 짧은 지식으로는 해결책이 떠오르질 않습니다.

사용은 가능하지만 어떻게 보면 추가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된다는 단점이 생겨버렸네요.

사용자, 상황 등을 생각해서 진행을 하거나 컷트 했어야 했는데 정말 죄송합니다 



 

글이 주절주절 많이 돌아왔지만 결론은 혹시 이와 관련하여 해결책을 알고 계신 분은 댓글이나 쪽지로 부탁 드린다는 것과

최대한 빠른 시일안에 AVR Studio를 사용하여 펌웨어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처음하시는 분들도 하실 수 있도록

매뉴얼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쪽지 보내주신 많은 회원님들께 감사 드리며 남은 수량은 이후 조립벙개에 참여하여 구매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근한님 부탁드려요 ~~~~~~~~~~~(--)(__))




검색을 해보니 User님의 글로 AVR Studio를 사용하여 펌웨어 넣는 방법에 대한 글이 있네요

우선 매뉴얼이 완성되기 이전까지 참조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www.kbdmania.net/xe/index.php?_filter=search&mid=tipandtech&search_target=title&search_keyword=%ED%8E%8C%EC%9B%A8%EC%96%B4&document_srl=2453685




百聞이 不如一見 : 백번 듣는 것보다 내 눈으로 한번 직접 보는 것이 나으니라.

百聞이 不如一打 : 백번 보는 것보다 내 손으로 한번 직접 키보드를 쳐보는 것이 나으니라.

百打가 不如一作 : 백번 키보드를 치는 것보다 내 머리로 직접 설계하는 것이 나으니라.


결국 남은 것들..

@ 케패드 (변백 62g)

@ 750R 적축

@ 리얼포스 10주년 45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