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utis Lunatic VT 7.1CH 게이밍 진동 헤드셋

인기 게임출시가 한창인요즘 그에 걸맞추듯 새로운 브랜드에서 갓성비 진동헤드셋을 출시했다.

3만원대의 7.1가상 채널 진동형 헤드셋으로, 화이트 컬러하우징에, 블루LED를 탑재한 헤드셋이다. 

기존보다 많이 저렴해진 헤드셋 시장에, 진동이라는 타이틀로 대형커뮤니티에서부터 바람이 불기시작했는데, 

한번 어느정도일지 보도록하겠다.


★ 루나틱 SPEC

1. 7.1채널 가상 서라운드기술

2. CMedia - Xear 3D USB형(내장 사운드코덱탑재)

3. 마이크기능 - 에코/음성변조/옥타브보정 / 마이크라인 플랙시블(자유스러운 마이크)

4. 진동기능/ 볼륨설정기능 /마이크AGC기술

5. 이어컵하우징외벽 - 블루LED출력

6. 케이블길이 1.8M / 315g무게

7.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

8. 3만원대


■ SEND

깔끔한 배송상태야말로, 야마구찌한 느낌그대로다.

뽁뽁이는 기본! 무지박스로 게임매니아인 내 마음을 안정감을 주었다.

아싸라비아 호랑나비 김흥국 ~기쁜 개봉!



■ BOX

박스는 화이트 계열로, 루나틱 로고를 컬러티브하게 진형시켰고

박스 외벽에는 자유스러운 플렉시블 마이크와 / 진동 기능/ USB타입등 상세한 스펙을 표출시키고있다.

가상 7.1채널이기때문에, 자체 소프트웨어를 기본 지원한다(내부에 CD가 동봉됨)





■ OPEN & PACKAGE

특별한건, 미니형 드라이버(소프트웨어 CD가 기본 제공된다.)

소프트웨어가 따로존재하는데, CMEDIA사의 XEAR 3D가 지원되기때문이다

즉! 헤드셋 자체에 사운드카드가 미니형으로 박혀/ 박아져/ 끼워?ㅋㅋ미안..여튼 그렇게 있다보면된다.




■ OUT CAGE

녀석은 실제디자인이 굉장히 깨끗하고 화이트치장되어, 다소 환하고 화려한 분위기를 보여준다.

특히 하우징쪽에 루티스 로고를 패칭시켰는데, 이곳에서 블루LED가 출력된다.

더구나 이어컵자체의 사이즈는 귀를 완전 닫히게? (덮어준다)끔해준다.



화이트 블랙의 깔끔함

프레임자체는 블랙이지만, 프레임지지대(고정라인은)화이트, 하우징 이어컵은 화이트로

블랙엔 화이트 디자인이지만, 화이트 계열을 눈에띄는곳에 집적시켜 확실히 빌리언트스러워보인다.

그래서 여자남자 할것없이 일단 이쁘다고 생각할 수준임에는 틀림없다.


 

하우징뒷면!

즉 왼쪽 이어컵 후면에 볼륨노브와 진동기능(on/off) 스위치가 존재한다.

볼륨컨트롤을 따로 케이블에서 진행하지않아, 케이블 걸리적 거림은 타 헤드셋보단 적은편이다.

아마 케이블의 내구성을 좀더 생각한 부분이라 여길수도있고, 편의를 위한 부분일수도있다.(적응은 빠른편이다.)



루티스 로고는 헤드밴드 최상단에 집적시켜 패셔너블한 외형까지 선사한다. 

음향적인 기기의 기본 요소이기도한데, 나름대로 음향표준에 다가선 외형을 선사한다.

프레임자체는 철재에 러버를 씌운 형태이며,  헤드밴드를 가로지르기때문에, 내구성도 나름괜찮은편으로 본다. 




단단하게 구현된 케이블

케이블자체 외벽은 러버이며, 그안에 직물형으로 한번더 프로텍트 시켰는데.

만져보면 굉장히 두텁기도하고, 단단하다라는 생각이다. 그래서그런지 줄꼬임은 거의없는편이고

의자에 찝혀서 케이블 단선이 쉽게 진행되지않는 것도 강점이다.

그러나, 케이블이 두터워 역시 PC나 노트북등에 연결하는게이밍 헤드셋으로만 사용되는 느낌이다.

물론 USB형태라 PC나 노트북전용으로 보이긴하다.

단자는 금도금이며, EMI필터까지 조인했다. EMI필터와 금도금처리는

스튜디오형 콘덴서 USB마이크에도 기본집적시크는데, 잡음해소력에서 능력이있기때문이다.





- 자연스러운 부분들

마이크단은 쉽게 말해 , 정말 프리하다로 설명된다.

마이크는 자바라형 철제 프리라인으로 제조되었는데, 자사에서는 플렉시블이라 엮는다.

맞다. 의미는 정말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무빙되며, 고정된다. 외벽은 러버(고무)형태인데, 

오리지널 고무이기보단, 플라스틱과 다소 믹스된 형태로 튼실하기까지하다.


헤드밴드는 굉장히 부드러운 재질이다. 늘어나서 다시 타이트하게 줄어들기도하는데

인조가죽형처럼 보이긴하다. 무엇보다도 녀석은 디자인에서 느끼는 단단함과, 부드럽고

자유스럽게 이곳저곳 꼬이는것이 강점이다. 그럼에도 다시 재자리로 돌아오는 

내구성이 참 좋은 녀석으로 설명된다.


그럼에도 진동기능과/블루LED 표출...






■ 설치및 소프트웨어 소개

드라이버는 CD안에 존재하며, 따로 드라이버를 원할시 답글을 달면 메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다.ㅋㅋ

설치는 빠르고, 직관적이다.





★ 번들 소프트웨어 소개

- 헤드셋(출력부)



소프트웨어는 CMEDIA사에서 만든듯하다. 특히 상단 XEAR 3D단을 보면 기존  CMEDIA의 기술인것도 확인되며

한글이 지원되기때문에, 완전 편하게 구동가능하다.

설정을 한후엔 모니터링(총합 내가어떤기능을 넣었는지도 볼수있다.)

샘플링은 최대 48Khz 16비트로 제공되며, EQ기능까지 탑재된다. EQ설정시 억지스럽지않고

CMEDIA 고유 사운드를 출력해주는듯한데, 적절하게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EQ설정이가능하다.

역시 역대 잘알려진 CMEDIA 코덱답다는 느낌이다. 사운드의 질적으로 환경제공도하는데...

에코/리버브와 마찬가지 소리에 질과 양을 넣을수있다.(영화 감상시나 집에서 노래부를시 참고가잘된다)


 
더구나 기본 노래연습을 위하여 노래 출력시 옥타브(키)설정도 가능하며, 음성페이딩(MR만들기) 기술까지 제공된다.

더구나 기존 MR만들기 프로그램처럼 기다림없이 바로 다이렉트로 출력된다..!! 상당하다..CMEDIA 기술을 더한 루티스..




기본 XEAR3D 사운드를 제공하는데, 가상 7.1채널 을 지원하여, 후백/프론트/서브단등 사운드 설정까지 가능하다.

이는 이녀석이 말그대로 가성비에 준하는 기능중 하나로 소개할수있다. 아마도 전용 게임헤드셋으로 나온것임에는 틀림없다.

이유는 실게임에서 체감해보면 3D 양질로 다중형 채널이 활성화가 구현이되기때문이고, 채널별 위상도 변조시킬수있기때문이다. 물론 변조시키는만큼 그에맞게 소리가 변의도 잘된다. 물론 너무 헝크러지게 변화되면 게임 주인공의 위치감을 잃을수있긴하다.




- 마이크 입력부

마이크입력부에도 샘플링 설정이 가능하다

최대 48kHz/ 16비트로 구현된다. 볼륨설정은 물론 모니터링기술까지 제공되어, 

내목소리가 내귀에 들리게끔 해놨다. 근데; 녹음볼륨은 크지만, 모니터링은 좀작은편..

 

매직보이스로 목소리 변조도 가능하며, 마이크에 에코도넣어 노래연습을 하거나, 게임에서 리얼감을 때때로

좀더 쥐어줄수도있다. 특성형 마이크 컨트롤이라 적당하게 적용하는게 효과적이다.

토크온/ 음성채팅 같은 곳(자율화속에 자신을 내세울때는) 꺼두는게좋다.







■ 착용샷(감)

귀를 완전히 덮어주는 풀사이즈이기때문에, 귀외곽과 귀전체는 부드러운 타입으로 볼수있다.

그럼에도 귀와 밀착이 크지않아 공기순환력이 너무 답답하지않는다. 근데; 요즘여름이라 에어컨쐬면서

게임해야 !! 녀석을 아주 기똥차게 즐길수있다. ㅋㅋ그래서 게이머들에겐 겨울/가을/봄이 최상의 계절이다..

무튼..마이크 단은 플렉시블(자연스러운 자바라형)이라서  너무 자연스럽다. 다소 견고하다고 느낄수도있다.

한번 움직여놓으면 고정이 잘되긴하다..그러나.. 마이크에 (윈드필터가없어서) 마이크보이스에 숨소리가 집적이잘되는편이다.

이는 차후 윈드필터를 제공하는편이 좋으리라 생각이된다.




■ GAMING 플레이! + 마이크 수음테스트

fps게임시 3D질감도가 정말 ! 괜찮다 + 폭파, 미사일 날아올때등 진동이 과감하다.

XEAR 3D 설정 - 즉 EQ상태에서 저음부 80Hz를 많이 올리고 xear 3d를 켜고 게임하면 더그렇게 좋은 소리 + 진동을 느낄수있다.  사운드 질적으로 3D XEAR MAX 기능은 3D변화도를 상당히 다르게만드는 기술인듯하다.

더구나, 윈도우10에서 지원하는 그러한 저조한 기능과는 다른 양질이 붙는 3D사운드이긴하다.

아마도 CMEDIA 코덱이 일을 아주 열심히 하는듯하다. 오버워치 플레이시에 적이 벽아웃사이드에있다면

확실히 그 체감력이 있는편이고, 위치감도 아주 좋은편이라 적의 위치파악이나, 미사일이 날아오는 단지적인 부분에서도 

사운드는 질적으로 좋다라 할수있었다. 자동차 게임 대명사 더트랠리 플레이시엔 차량이 덜컹하거나, 바퀴에서 모래가튈때

진동역할을 적절해준다. 




■ ETC WORKING & 결과

유튭환경 또는 음악감상시에도 eq기능을 자체 코덱이 지원하고 있고, 다중의 효과를 제공하기때문에,

사운드에 관여하여서는 확실히 타이트하게 잡고있었다. 솔찍히 어떠한 특징으로만 나온다는건 

그에 걸맞는 특징을 갖추기마련인데, 루티스 루나틱헤드셋은 PC방이나 방구석에서 즐길수있는 

질과 양을 갖춘 사운드에서 다소 출중한 음환경을 보여주긴했다. 그러나, 말그대로 프로로 다가설수록

가격대는 산으로 오르는 음향관계에 따라, 3만원에 만날수있는 진동+3D사운드+괜찮은 마이크수음으로

볼수는있다. 아니 가성비가 넘친다.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처럼 최신게임을 좀더 디테일한 사운드로 듣는 입문자들에게 정말 빛의 헤드셋이라 여길수있어보였다.



루나틱! 누나누나야...누나누나야.ㅋㅋㅋ





본 리뷰는 퀘이사존에서 진행한 필드테스트 제품이며, 무상제공받았습니다. 


profile

키보드...

넌 칭얼 거리면서 울때 그때가 참 매력이야

어서 내가 두드릴때 울어주길바래


게임은

체리 4100


워드프로세서는

맥스틸 블레이드


씁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