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png


[사진출처: Sound Blaster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최근 헤드셋 몇 가지 사용해 본 것 중에 괜찮은 제품 하나 리뷰를 간단히 올려보고자 합니다.

Sound Blaster EVO 라는 제품인데요. 이게 또 여러가지 종류로 나눠져 있더군요..

제가 사용해 본 것은 블루투스 & Wireless가 되는 제품이었습니다.




001.png


제품 박스 외형입니다. 처음에 실제로 이 모습을 보고 '이거 잘 부러질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처음에 들었는데요,

디자인은 예쁘게 잘 빠진 듯 합니다. 이 제품을 접하기 전에 사용했던 제품이 동사의 Tactic Rage 3D 라는 제품이었는데요

둘 다 밀폐형 헤드셋이긴하지만 이 EVO 는 귀를 완벽히 덮는 정도는 아니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절대로 제가 '大頭'라서가 아닙니다)



[링크] Tactic Rage 3D 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http://www.soundblaster.com/products/Sound-Blaster-Tactic-3D-Rage-USB.aspx



002.png



박스에서 꺼내면 이렇게 됩니다. 

실은 지인이 쓰던 것 빼앗아 오느라 급히 묶었는데 티가 날려나 모르겠습니다.




003.png



구성품은 USB - Micro 5pin 케이블, 설명서, CD, 착탈식 마이크, 오디오 케이블, 파우치 등이 들어있습니다.



004.png



파우치가 사이즈가 적당하니 다른 것을 담아도 되는 수준이며 질감이 괜찮았습니다.

밀폐형 스타일이지만 휴대성이 용이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잘 접히고 꺾입니다. -.-



005.png



묶어놓은 것을 꺼내서 책상 위에 얹고 찍은 사진입니다. 

Tactic 제품군과는 다르게 날씬해 보이고 디자인이 잘 빠졌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버튼이 많이 있는데요, 

실제로 착용하고 버튼을 사용하려고 하면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좀 걸려야 할 겁니다.

버튼은 Prev, Next, 전원 등이 있습니다. 

사진 우측 우측 하단을 보시면 mini 5핀 연결단자와 오디오 연결 단자가 달려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 사진]


006.png


007.png


008.png




아래는 지극히 주관적인 개인 소감입니다.



[음향 수준]

음악 청취 시 사운드가 타 제품보다는 맑게 들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장르: POP, 기타 연주, 전자마약)

그렇다고 해서 "우와!!" 정도는 아니고 "오호~" 요정도.. 라고 표현하면 와닿으실런지 -.- 

게임은 디아블로3 로 들어봤는데 타격음과 보이스가 터틀X치, 해X에 비해 뚜렷하게 부각되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프로그램을 써서 이퀄라이저 조절하면서 까지 어떻게 증명시켜 드릴 수준은 아니다 보니 ㅜㅜ

위와 같은 한계가 있는 표현에 대해 양해를 구합니다.


[장점]

- 맑은 음향

- 잘 빠진 디자인: 일반 밀폐형의 그 묵직함은 잘 느껴지지 않게 디자인이 좋은 것 같습니다.

- 휴대성을 고려한 파우치



[단점]

- 착용 범위에 제한이 있음: Rage에 비해 (꽤) 작습니다. 

머리 크신 분께는 권해드리고 싶진 않더군요, 일반 여성분들이 쓰기엔 어울릴 듯 합니다.

- USB 착탈 이슈: Rage계열과 마찬가지로 착탈을 자주 하면 간혹 오작동을 일으키군요.. 

하지만 이 점은 모든 USB 헤드셋이 마찬가지라고 보여집니다. (컴퓨터를 종료하고 뽑으셔야 겠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