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경에 매스드랍에서 공제되었던 PBT 재질의 토프레 스페이스바를 이제서야 수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ttp://www.massdrop.com/buy/topre-pbt-spacebar - 현재는 공제 종료)


최상의 품질로 제작하기 위해 공제자가 참 많이 고생을 했다더군요.


장착해보니 공제자가 각고의 노력을 한 것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원래는 지난 주에 이미 한국으로 들어왔는데, 하필이면 제가 그때 밖에 나가있었던지라......ㅠㅠ

 

결국 오늘 수령했습니다.

 

친절하게도 우체부 아저씨께서 아침에 배송을 오셨더군요.

 

 

 20151012_135629.jpg


위쪽이 원래 해피해킹에 장착되어 있는 ABS 스페이스바, 아래쪽이 이번에 새로 공제된 PBT 스페이스바입니다.

 

ABS라고 해도 제가 세심하게 관리랍시고 테이프를 좀 붙여놓아서 그런지 많이 번들거리지 않고 새 것 느낌과 유사하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151012_135834.jpg


20151012_135855.jpg


전반적으로 ABS의 경우는 약간 유광 느낌?과 번들거림의 중간 정도로 발색이 되는 반면, PBT의 경우는 무광 느낌이 날 정도입니다.

 

두께는 육안으로 확인했을 때 차이가 없는 수준입니다. 그래야 리얼포스와 해피해킹에 장착이 되겠지만 말입니다.


20151012_141739.jpg


PBT 스페이스바를 장착한 후의 제 해피해킹 먹각의 모습입니다. 사진 상으로는 발색에 있어 거의 차이가 없고, 실제로 육안으로도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직접 해피해킹 프로2 먹각 모델에 장착해서 지금 타건하고 있는데, 장착 시에는 조금 빡빡하게 들어간다는 느낌이네요. 장착 시에는 반드시 아주 세게 양 옆 스테빌 부분까지 꾸욱~ 눌러주셔야 재대로 된 타건감이 살아납니다. 안 그러면 굉장히 이상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행히 제대로 장착하고 나니 크게 이질감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촉감은 PBT라서 그런지 꽤나 까끌까끌한 느낌입니다. 조금 어색한 느낌이 들기는 하는데 이건 차차 적응하면 나아질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실수를 한 부분이 있는데...어찌하여 흰색을 신청하지 않았던 것일까요ㅠㅠ (해피 타입-S에도 장착시켜주면 좋았을텐데......)

 

다음에 공제가 또 된다면 이번에는 흰색을 한번 주문해볼까 합니다.


 

 

p.s. 그런데 말입니다. 이러고 보니......해피 먹각 한세트가 남았는데......전투용으로 쓰일 정도의 중하급이라서 팔기도 애매~하고 그냥 분양하기에도 애매~하군요.

미니배열 키보드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