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auctionstealer.com전 한국에 있지 않은지라 여러분처럼 이런저런 많은 종류의 키보드를 만져본적은 없은 그런, 올라온 글읽고 정보얻고 도움받는 유령회원입니다.

*** 이베이 몇번 해보신 분들을 긴글 읽지 않으셔도 그냥 링크 따라가시면 아실겁니다. ***


요사이 한국에서도 이 사이트를 통해서 이베이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저보다 오랜기간, 능숙하게 이베이를 하셨던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닌 분들도 계시기에 제가 감히 팁이랍시고 글을 올려봅니다.

기본적으로 이베이는 우리나라 옥션과는 다른 방식으로 최종 낙찰가격을 정하는 경매입니다.

--------------------------------------------------------------------
초보 이해를 위한 지루한 이야기 하나 하겠습니다. (잘 아시는 분은 Skip)

파는이가 정한 입찰시작 가격이 1000원이라고 칩시다.

한명도 비드를 안한 상태에서 그 물건의 가격은 1000원입니다.

어느날 제가 그 물건을 발견하고 낙찰을 간절히 바랬습니다. ㅡ,.ㅡ

이때 이베이는 저에게 Maximum Bid 를 넣으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넌 이 물건을 위해 최대 얼마를 내겠니?' 라고 묻는거죠.)

전 예전부터 비슷한 물건들이 이베이에서 15000원에서 20000원정도에 팔리는 것을 알고있었고
안전빵으로 전 그물건을 사기위해 2만2천원까지 내겠다고 다짐하며 2만2천원을 적어 넣습니다.

그런데 제가 비딩을 하고나서 보니 제가 비딩한것으로 나와는 있는데 가격은 여전히 1000원으로 되어 있죠. 즉 제 최대비드 가격은 저 밖에는 모르는 겁니다. 파는이도 몰라요.

만약 그런상태에서 그 경매가 끝날때까지 아무도 비드를 하지 않으면 제가 2만2천원을 적었어도 전 1000원(기본값)에 그 물건을 낙찰받게 되는 겁니다.

하지만 그런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ㅜㅜ 꼭 경쟁자가 나타나죠. 누군지 모르는 그는 그 물건을 사기위해 만오천원을 적어 넣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최대가격을 적어넣고 확인을 하자마자 자신의 비드가 아웃비드되었음을 보고 받습니다. 그리고 그 물건의 가격은 그 시점에서 만오천원+ 로 표시되고 계속 제가 이기고 있는것으로 나타납니다. 즉 누군가가 나타나, 제가 제시한 2만2천원을 넘은 가격을 제시하지 않는 이상 그 물건은 제가 이기고 있는 것으로 표시가 되는 겁니다.

-----------------------------------------------------------------------------------

그러므로 이베이에서는 경매가 끝나는 1초 전까지도 누가 이기고 있는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으셨을 겁니다. 1초 남기고 누군가가 지금 이기고 있는 이가 제시한 최대비딩 가격보다 1원(아니면 1센트)이라도 높은가격을 적어넣으면 그 물건의 승자는 그 사람이 되는 것이고, 1주일간 승자로 되어있던 사람은 1원차이로 물건을 넘기게 되는거죠.

그래서 이베이의 승부는 경매가 30초정도 남았을때 시작합니다. 경매가 끝나는 시간에 컴앞에 딱 앉아서 한 1분간을 새로고침을 하며 지켜보다가 1초를 남기고 미련없을 자신의 최대가격을 던지는 한판뒤집기죠. ^^ (정말 1초 남았을때 비드하시면 안되는거 아시죠? ^^;;; 서버와 시스템에 정보 오가는 시간 허락하시길)

하지만 시차문제도 있고 등등 미국에 있는 사람들중에서도, 각 경매가 끝나는 시간에 컴앞에서 그 물건을 위해 앉아있을 수 있는 사람은 몇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사이트가 유용합니다. (약장수 같군요...)

www.auctionstealer.com 입니다.

공짜로 회원가입이 되며 공짜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정액회원이 되시면 더 좋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구요.

회원가입을 하시고 자신의 이베이 아이디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에 원하시는 물건경매를 등록해 두고 자신의 최대가격을 미리 적어두면 그 경매가 끝나기 10초즘 해서 미리 정하신 그 최대가격으로 자동비드를 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공짜로 사용하시면 동시에 비드할 수 있는 수가 3개 이하일겁니다. 그리고 경매종료 10초전에 비드가 됩니다. 정액 회원이신 분들은 동시비드제한도 아마 없고 경매종료 3초전에도 자동비드 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정확히 기억이 없어서... 죄송) 이길수 있는 확률이 더 높은거죠.

전 제가 관심있는 물건인데 경매종료 시간이 다른 스케쥴과 겹칠때 자주 사용합니다.
또 사용하면 괜히 오버해서 예산을 오버하는 일도 없구요.

유용한 사이트 하나 소개한다고 쓸때없는 잡담을 즐겼습니다. ^^;;;

두서없는 글이라도 좋게 봐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