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완전히 글을 도배를 하네요.
죄송합니다.

LED 연결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듯 해서 정보 차원에서 글을 올립니다.
LED를 구입하실 때 전압과 전류에 대해 알아놓으셔야 합니다.
전류는 최대 전류이니 크게 문제가 안 되지만 정격 전압은 꼭 알아두셔야 제대로 작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LED는 +/- 극성이 있고 긴 다리가 +쪽입니다.
주로 컴퓨터에 연결하시면 5볼트에 연결할 확률이 가장 높으니 5볼트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장 간단한 회로는 5볼트-LED-저항-그라운드 입니다.
여기서 만약 LED의 전압이 3볼트라면 5볼트에서 LED에 걸리는 전압 3볼트를 빼면 저항에 인가되는 전압이 2볼트가 됩니다.
만약 10mA를 회로에 흘리고 싶으시면 2볼트(저항에 걸리는)/10/1000(mA를 A로 바꿔줌) = 200옴이 나오고 200옴의 저항을 연결하면 10mA가 인가되는 회로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저항값을 정하시면 되는데 키보드에 너무 많은 전류를 흐르게하면 작동이 안 될 수도 있으니 최대한 많이 낮춰서 사용하셔야할 겁니다.
회로에 들어가는 저항이 하는 역할은 회로에 들어가는 전류값을 조정하기 위해서입니다.
만약 과다한 전류가 흐르게 되면 LED가 파손될 위험이 있으니까요.
최대 전류값을 안 넘게 계산하시면 됩니다.
구하신 저항값보다 좀 높은 것으로 사용하시면 안전하게 작동합니다.

빨간불에 사용된 직렬 연결이란 것은 5볼트-LED-LED-저항-그라운드 입니다.
LED의 전압이 1.8볼트라고 하면 5-1.8-1.8=1.4볼트가 저항에 들어가고 사용된 저항값이 150옴이니까 9.3mA의 전류가 들어가는 회로가 되는 것입니다.

직렬로 연결하면 좋은 점은 소요 전류값이 적어진다는 것입니다.
병렬로 두 개씩 따로 연결을 하고 각각의 LED에 똑같은 전류인 9.3mA를 흘려준다면 총 소요 전류는 9.3x2가 들어가거든요.

고휘도 개조를 한 빨간불의 경우 저항 하나에 들어가는 전류의 반만 실제 LED 1개에 들어가는 형태이니 상당히 작은 전류가 LED에 들어가게 됩니다.

LED를 사용할 때 필요한 것은 옴의 법칙과 키르히호프의 법칙입니다.
법칙의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쉽게 찾으실 겁니다.^^

역시 글로 쓰려니 잘 안되네요....
선생님이 안 되길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