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IMG015.jpg : 체리 ML 4100 을 구했습니다.^^크기변환_IMG007.jpg : 체리 ML 4100 을 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스맨 입니다.

 

일주일 전에 FC 300 R 적축으로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하고 이곳을 알게되어 가입하고 처음 글 올리네요.

거실에서 사용할 HTPC 용으로 저렴한 무선 미니 키보드를 알아보다가 마땅한 물건이 없어 고민하던 중 장터에 집근처 사시는 분이 이 녀석을 저렴하게 올려놓은 것을 보고 바로 키보드 메냐 검색신공으로 이 키보드에 대한 장, 단점을 파악한 뒤 업어왔습니다.

 

체리사의 ML 축을 사용한 키보드라고 하고 리니어 계열이라고 하는데 누를 때 걸리는 느낌은 갈축같고 나오는 압력은 흑축 같습니다.

그런데, MX 갈축보다 걸리는 느낌이 더 강한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흑축은 잘 안 맞아서 처음 FC 300 R 구매할 때 도 제외했었는데 어찌하다보니 흑축을 쓰게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적하던 오른쪽 쉬프트 키는 제 손이 작아서 그렇게 크게 불편함은 못느끼고 있지만 전체적인 키감이 생각보다 많이 뻑뻑해서 좀 오래 타건하면 왼손 약지가 많이 피곤하네요.

 

그래도 키보드 첫 인상이 참 이뻐서 적응하면서 사용하려고 노력 중 입니다.  확실히 기계식 키보드에 발을 들여놓으니 다른 컴퓨터 부품은 눈에 들어오지 않고 이쁜 키캡과 좋은 키보드만 찾게 되네요. 무섭습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