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수가 하나둘씩 늘어나니까 시범님 주머니에 보관하고도 책상위로 여러개가 올라오게 되는데요.


기성품과 달리 덮개가 없어서 먼지가 너무 많이 쌓이는군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아크릴루프는 뭔가 너무 거추장스럽고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가격도 비싸구요.


기성품의 플라스틱 덮개(FC300R) 나 실리콘 덮개(FC700R) 가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은 것 같은데요.


근데 키간격이나 전체적인 사이즈가 약간씩 달라서 기성품 덮개를 커스텀에 씌우면 키캡사이 홈이 있는건 약간 안맞을 수도 있겠네요.

그래서 아크릴루프보다는 훨씬 가볍고 얇으면서(300R용 같은) 87배열이면 공용으로 쓸수 있을 정도의 모양이어야 될거 같네요.

텐키레스 호환, MX-MINI 호환, 포커 사이즈 호환(작은것들은 좀 애매합니다) 이정도로 구분되면 괜찮지 않을까요?


그래서 시범님 등 능력자께서 이런 키보드 덮개를 공제하면 어떨까 해서 한번 올려봅니다.


물론 시범님은 친환경 소재의 제품만 만드시기에 좀 안맞을 수도 있지만 또 혹시 모르지 않습니까?

시범님만의 놀라운 소재를 개발하실지.. (예를 들어 토끼 가죽이나...)


제가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해서 회원님들의 의견이나 한번 들어보고 싶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생각했다가 금형 등 비용 문제가 있겠구나 싶었는데 다른 방법으로 풀수도 있지 않을까 싶구요..


아크릴루프보다 좀 더 쓰기 편하고 저렴하며 커스텀 키보드에 잘 어울리는 괜찮은 디자인의 키보드 덮개를 공제해 보면 어떨까..

키보드 '마'니아 회원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이루는 것도 나에게 달려있고
이루지 못한 것도 나에게 달려있다.

어찌 남이 권한다고 이루고
남이 헐뜯는다고 그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