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매냐의 가치는 그동안 축적된 회원님들의 팁, 노하우, 강좌, 사진들 같은 방대한량의 자료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제 자료를 좀 찾으려고 봤는데 추천글 게시판에 있던 괴수가면님 글이 없어졌더라구요. 

그동안 기판관련자료들도 블로그로 옮겨졌고 링크로 대체되어 있었습니다.

팁게나 자료실에 링크한줄 걸려있는 것은 게시판 취지에도 맞지않습니다. 무엇보다 검색이 안되므로 시간이 지나면 잊혀집니다. 


기판 드랍이 블로그에서 하게 되니 그에관한 자료는 블로그에 있는게 당연히 맞고 또한 같은 글을 두어군데에 게시한다는 것은 번거로움, 수정할때 이력관리등 분명히 쉽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죠. 사실 그글이 키매냐에 있을 이유도 없습니다. 


매룩스님 세금 맞고 사업자등록하고 레드라인사업자등록하고 세금맞고(거꾸로네요 ㅋㅋ) 곤님도 세금눈탱이 맞으셨으니 기존처럼은 못하실테고...

그러면서 공제가 없어지고 제가 이번에 했던것 처럼 소규모 드랍도 나가서 해야하고 버스도 없고...

이러면 각기의 자료들은 다 흩어질테고 히스토리도 없고...


누군가를 탓하려고 적은 글은 아닙니다. 참 국세청과 밀고자(있다면)는 탓하고 싶습니다.

몇천점 남는 장사도 아닌데 신고한거며 유도리 없이 세금때리는거며(세금 걷을데는 많을텐데.. ㅋ)


주옥같은 글이 이사가서 당황되고 예전 활발하던때가 그리워져서 적어봅니다. 


이럴때일 수록 위키가 잘되있어야 하는데... 키매냐위키 주소도 잊었네요...

공식 위키 링크라도 메인에 걸려있으면 좋겠습니다. 




profile
아무것도 안삽니다. 제가 서는 줄은 무조건 무효입니다.

KMAC2 3000HAMDE구흑 55g금도금
LZ MINI 2551구흑 55g
NCR 3000LAMDE구흑 62g
1800-ps2avr 갈축
1800-ps2avr 신백 62g 무한입력
무선 분리형 어고노믹 알루 2551구흑 48g금도금 Designed by 류하
반투명아크릴ps2avr 풀엘이디 + 폴리보강 + 62g백축
EQ아스텔 mx-mini 56g백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