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세요 앞전에 foobar2000으로 뜻하지 않게 불협화음을 일으켰던 톨보이입니다. ㅡ_ㅡ;;

다름이 아니고 자유게시판에 보니까 렬87의 scroll lock이 shift를 누르고 누르게 되어 있어서
KVM 스위치에서 스위칭 핫키로 인식하지 않아서 좌절 하시는 회원분이 계시길래
aten usb kvm의 경우 비켜 갈 수 있는 방법이 있기에 용감하게 다시 top&tech 에 글을 남겨 봅니다.

일단 설명은 제가 사용 하고 있는 KVM스위치인 ATEN사의 CS-62U를 기준으로 설명 하겠습니다.
아마 ATEN사의 제품은 다 비슷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사용 하는 KVM의 경우, 장비간 스위칭 하는 핫키의 기본 설정이
SCROLL LOCK키를 두번 연속해서입력하면 장비간 스위칭 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다들 아시듯이 리얼87의 경우, SHIFT + NUM LOCK을 누르면 SCROLL LOCK이 입력 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KVM은 SHIFT키가 눌려 있는 것으로 인식하여, SHIFT + NUMLOCK * 2를 해도 장비가 스위칭을 해주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 KVM에는 스위칭 키를 바꿀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바꾸는 방법은 NUM LOCK 키를 누르신 상태에서 "-" 키를 누르고 떼신 다음에 NUM LOCK키를 .때시면 CAPS LOCK의 LED가 깜빡거리는걸 확인 하실 수 있을 실겁니다.
이때 "T"를 누르시면 스위칭 핫키가 SCROLL LOCK에서 CTRL 키로 바뀝니다.
다시 SCROLL LOCK키로 바꾸시고 싶으시면 위의 작업을 한번 더 해 주시면 됩니다.
즉 스위칭 핫키가 CTRL과 SCROLL LOCK으로 토글되게 되는 구조 입니다.

간단한 건데 글을 써 보니 글이 길어 지는군요;;
간단 요약하면 하겠습니다. ㅡ_ㅡ;;

1. 자신의 KVM이 ATEN 사 제품인지 확인한다.
2. 렬87의 NUM LOCK키를 누른다.
3. "-"키를 눌렀다 땐다.
4. NUM LOCK키를 뗀다.
5. CAPS LOCK이 깜박이는지 확인한다.
6. "T"를 누르고 뗀다;';
7. SCROLL LOCK대신에 CTRL 키로 스위칭 해가면서 렬87를 사랑해 준다.

입니다.

즐거운 키보드딩딩 하세요 ~


profile
http://www.tallbo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