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이러면 안대는데.. 급한 마음에 몇자 남깁니다

최근에 키보드 중에서..

이름 모를 회사.. 일명 80-90년대 초 byte 라는 회사의 키보드를 공수하였습니다.

1. 상태  - 메롱입니다.

  = 전 판매자의 말과는 다르게 안눌러지는 키가 몇개 있었습니다.

  - 한영 전환이 안되어서 애먹고 있습니다. 키보드의 문제인지.. 호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지.. 한글에서는 잘대는데..

  인터넷과 기타 프로그램에서 어려웠습니다. ㅋ 네이트온... 정도!?

2. 무게 - 2.2킬로가 넘어가는 굉장한 물건입니다. 실제로 들어보니.. 이건 모델엠보다 약간더 무거운 느낌이 납니다.ㅋ

3. 가장 중요한 키감..과 키의 생김새..

 - 알프스 백축과 생김새가 너무나 유사합니다. 그러나 색깔은.. 오랜지색입니다. 촌스런 80년대 방바닥의 그런 누런색이죠!!

  ㅋㅋ 아시죠? 70-80세대는?ㅋㅋㅋ 하여간 생김새는 그렇게 생겼습니다.

 - 솔직히 다른 것은 모르겠는데 지금 실사용 중인 지존중에 지존이라는 '알프스 청색'보다...

   키감이.. 키감이.. 더 좋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이지만.. 제 기준에서는 분명합니다.)

   전에 나물밥이 제게 좋은 길을 제시하였습니다. 클릭이란 이래야 한다!? 정도? nmb 8955c+을 사용했을때요...

   며칠전에 팔렸지만.. 다시금 쓰고 싶은 넘입니다. 스프링만 조금만더 가볍고.. 키캡이 좀더 컷더라면...

  이라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소리하나.. 클릭감 하나는 예술이었습니다. 내구성은 모르죠.. 오래 안써봐서..

 그러나.. 알프스 청축보다 .. 손맛이 좋더라도... 청축같은 단아함? 쫀득함? 이 좀 더 요구댑니다.

 이유는 클릭해서 들어가는 스트로크 깊이가 좀더 낮기 때문일까요? ㅎㅎ 갠적으로 깊이 들어가는 것을 좋아해서리..

 하여간 그렇습니다. 잡설은 이정도고...본격적으로 옴론의 키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리뷰를 읽으니.. 소리가 날카롭다.. 높다.. 라고 하셨는데.. 맞습니다. 약간 이런 필이납니다.

 그러나 그렇게 거부감을 일으킬 정도는 아닙니다.  분명하고 맑은 소리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청축은 너무나 찰캉대는 소리가 큽니다. 여러장의 철판이 섞여 있어서 그런가 봐요...

뭐 모델엠에 비하면... 이런 소리는 절대 소음이 되질 못할 것입니다...(92년산 모델엠 소장중)

 누를때의 느낌은 알프스보다 부드럽게 찰칵하고 반응을 하는 것 같습니다.

키압도 강하지 않습니다. 청축보다.. 가볍게 눌러집니다.

그리고 튀어나올때의 느낌이 넘넘 좋습니다. 누르는 것보다 튀어나올때의 그 느낌에 이 옴론사가... 모두 투자한 느낌이 납니다.

 탁탁 튀어주는 것이 빨리 다음키를 눌러!! 좀더 빨리.. 더 더... 라고 요구하는 것 같습니다.

 손가락에 부담감이 '알청'보다 덜합니다. 손목의 피로도도 현저하게 낮습니다.

 이거 솔직히 기대를 안했는데.. 그리고 공수해온 물건이.. 상태가 안 좋았는데... 청소도 해야하고 태양에 너무 누렇게 떴는데도..

 이정도 키감을 내주는 것입니다.

스트로크 깊이는 나물밥 보다 깊고... 알프스 보다 낮습니다.

하여간.. 고속에 유리합니다. 리니어가... 고속 타이핑에 좋다고 하지만..

제 생각에는 옴론버튼으로 잘 정비해서 한판 붙어볼만 합니다.

 그리고 분명히 피로도가 덜한 옴론이.. 승리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ㅋㅋ

너무 생각외로 키감이 좋아서... 이렇게.. 사진도 안올리고 바로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그동안 키보드 매니아에 좋으신 분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얻었고 ... 너무 감사하는 마음과 빚진 마음이 커서요...

다들 오래된 구형 키보드들을 사랑해 주세요...

예를들면 가격 고급 미녀인... 리얼에서 벗어나면...

평민 가격 초특급 미녀... 후타바, 모델엠, 갈축 3명이 한꺼번에 생긴다는 사실...

그대여 한명과 평생을 살것인가? 아니면 3명과 오붓하고 다양하게 살 것인가?ㅋㅋ

정부는 1부 3처제를 허용하라!! 허용하라!!

 

p.s 한줄 요약 :  과연 로지텍마우스에 들어가는 옴론사 답군화!! 키감 쵝오!! 안~쳐~본 당신은 아~르~헨~티~나~인....(20100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