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18 16.50.23.jpg




아래 Quiet Pro 저소음키보드의 리뷰를 보고 득달같이 matias 홈페이지로 갔었는데, 미니레이아웃의 키보드가 예약주문받더라고요. 

냉큼 예약주문했는데, 방금 키보드가 왔습니다. 


이 스위치에대한 자세한 리뷰는 이미 달려라육공님께서 잘해주셔서 제가 특별히 보탤말은 없는것 같습니다. 


제가 그래도 잘활동은 안하지만, 꽤 오래전 유저라, 체리는 물론, 아론구형부터, 후타바, 버클링, 각종유사알프스, 해피정전용량스이치등  대략 20여가지 키보드가 제손을 거쳐갔는데,소리는 지금까지 써본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는 가장 소음이 작은것은 확실합니다.

  

개인적으로 추구하는것이 사일런트 택타일 이라서, 

O-ring, 와셔, 각종 발포완충재료, 소프트랜딩패드 등 여러가지 소음작업들을 체리키보드를 해봤지만, 

이 matias quiet 계열 키보드의 정숙함 미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대충 멤브레인 키보드와 비교해도 비슷한 수준인듯합니다.  

물론 그래도 실리콘키스킨을 쓰거나, 노트북키보드정도만큼 조용하지는 않습니다. 


저소음 리얼포스와도 비교해보고 싶은데 혹시 가능하신분 부탁드립니다. 



장점: 조용하다. 그럼에도 준수한 구분감. 미니레이아웃, 


단점: 미니레이아웃이지만 펑션열 위에도 USB를 위한 공간이 있어서 조금 위아래로 뚱뚱하다. 

유사 알프스축이라서 체리의 다양한 키캡을 꼽지 못한다.       


여러가지 자잘하게 마음에 안드는점이 있지만, 괜찮은 키감은 저소음 키보드라는 점만해도 다른 모든점을 카바하는것 같습니다.


 

ps. 추가구매한 quiet 스위치는 나중에 공방의뢰해서 해피배열의 미니키보드를 만드는데 써먹을겁니다. !